감기 후 구역감이 지속될 때 대처법은?
감기 증상과 함께 토 할거 같은 느낌이 자꾸 든다. 정합감기약을 먹어 감기는 나은 듯 하지만 가끔 어느순간에 토할거 같은 느낌은 나타난다 해결 방법 좀
감기 증상과 함께 토 할거 같은 느낌이 자꾸 든다. 정합감기약을 먹어 감기는 나은 듯 하지만 가끔 어느순간에 토할거 같은 느낌은 나타난다 해결 방법 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기 후에도 구역감이 지속되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감기 증상이 호전되었음에도 구역감이 계속된다면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염, 소화불량, 위식도역류질환(GERD) 등의 소화기 문제나 스트레스, 불안감과 같은 심리적 요인도 구역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구역감을 완화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이러한 방법으로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내과나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의 진단에 따라 구역감 완화제 등의 적절한 약물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새로 처방받은 정신과 약 부작용으로 먹은 것도 거의 없는데 속이 미식거리고 구역감이 듭니다 이런 경우 대처법이 있을까요?

계속 그런건 아니고 이틀전부터 식후마다 구역감이 드는데요 공통점이 대변마려움과 동시에 구역감이 드는것입니다 얼른 볼일을보고 헛구역질을 한번씩 하게되는데...하고나면 잠시후에 속이 편해집니다 일단 식후 구역감으로 진료받고 위염식도염 약은 타놓은 상태입니다.. 대변신호랑 구역감과 관련이 있을까요?

코로나 증상으로 약 복용중인데 구역감이 심하고 구토를 합니다. 처방받은 약 중에서 저에게 구역, 구토를 유발하는 약이 있는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