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독감 약 복용 후 복통 원인과 식사 괜찮을까?

김OO • 2026.01.03

내가 a형독감 약을 먹고 있는데 어제 저녁부터 갑자기 명차와 명치아래 그리고 배 아래 쪽이 아리듯이 아프네 이유가 약때문인가? 그리고 일단 지금 너무 약간 아픈거 같아서 밥없는 야채들만 있는 김밥시켰는대 괜찮을까?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복통이 나타나는 것은 독감 약물 복용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독감 치료제를 복용할 때 위장 장애(속쓰림, 메스꺼움, 복통 등)가 흔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공복에 약을 복용했다면 이런 증상이 더 심할 수 있습니다.

    야채만 있는 김밥은 소화에 크게 부담을 주지 않는 음식이므로 드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현재 위장에 불편함이 있으신 상태이니 천천히 조금씩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가 잘 되는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앞으로 약을 복용하실 때는 반드시 식사 후나 간단한 음식을 드신 후에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계속 심해지거나 식사가 어려울 정도로 불편하시다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