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이나 스트레스 시 질·항문 주변에 종기가 생기는 이유는?
생리 전 혹은 스트레스 받을 때마다 질 주변이나 항문 주변에 딱딱한 속종기같이 뭔가 올라오는데 왜니러는건가요?
생리 전 혹은 스트레스 받을 때마다 질 주변이나 항문 주변에 딱딱한 속종기같이 뭔가 올라오는데 왜니러는건가요?
AD
질 주변이나 항문 주변에 딱딱한 종기나 뾰루지가 생기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생리 전이나 스트레스 상황에서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호르몬 변화가 생기면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생리 주기와 관련된 호르몬 변화는 피부 상태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스트레스는 면역 체계를 약화시켜 염증 반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꽉 끼는 옷이나 땀, 마찰 등으로 인해 피부가 자극을 받아 염증이 생길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모낭염은 털이 자라는 모낭에 세균이 감염되어 염증이 생기는 경우로, 생리 전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더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통증이 동반되거나 물집 형태라면 생식기 헤르페스일 가능성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청결을 유지하고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착용하며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반복되거나 통증, 발열, 분비물이 동반된다면 산부인과나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꼭 병원을 방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몇달 전 부터 생긴 증상? 이구요 생리 삼사일전부터 항문이 습해지고 엉덩이나 항문 근처에 두세개씩 종기가 나는데 왜그런지 궁금 합니당..
바르는걸로 처방받고 치료는어려울까요
항문 겉에 검은색 종기처럼 나있고 건드렸을 때 약간의 통증이 있어요ㅠ 병원 갈 시간은 없는데 약국에서 먹을만한 약이나 집에서 할 수 치료방법이 있을까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