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가 늦어지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김OO • 2025.12.07

11월 8일쯤에 생리 했어요 이번 달에 해야 하는데 안해요 언제쯤 할까요?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2.2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가 늦어져서 걱정이 되실 것 같네요.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 스트레스
    • 과로나 수면 부족
    • 체중의 급격한 변화
    • 호르몬 변화
    • 다낭성 난소 증후군
    • 갑상선 기능 이상
    • 약물 복용의 영향

    생리 주기는 개인마다 다르고,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습니다. 보통 2주 정도 지연되는 것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1월 8일에 생리를 하셨다면, 정확한 주기를 알 수 없어 다음 생리 시기를 정확히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만약 평소 규칙적인 주기를 가지고 계셨다면, 그 주기에 맞춰 예상해볼 수 있지만, 2주 이상 지연된다면 산부인과 방문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가능성이 있는 상황이라면 임신테스트기로 확인해보시고, 지속적으로 생리가 불규칙하다면 산부인과에서 초음파 검사와 혈액검사를 통해 원인을 찾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이번달 생리가 아직 없는데요 (지난달엔 10일에 생리 했었음) 원래 늘 규칙적이다가 몇 년 전 다낭성 진단을 받은 후로는 거의 랜덤 수준으로 불규칙한 주기를 가지고 있었으나 작년부터는 그래도 얼추 주기가 다시 잡히고 있었어요 아 출산하고 다낭성 진단 이후에 하는 생리는 생리 양이 그닥 많지는 않았었는데 지난달엔 원래 생리처럼 ? 양이 꽤 많더라구요 그리고 이번달은 아직 생리가 없어요 헉시나 해서 임테기도 해봤는데 (올해 딱 한 번 관계 가짐) 두 번 다 한 줄 나오더라구요 다행히 임신은 아닌 것 같은데 생리가 왜 없을까요 .. 이번달에 제가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좀 많이 있었던 것도 같아요 .. 아 그리고 출산 후 약 7년간 매년 1회씩 초음파 검사와 경부암검진을 꼬박꼬박 받았는데요 늘 정상 나왔었어요 작년에는 질염 때문인지 세포이상이 나왔는데 불편함 없음 괜찮다고 했었구요 작년 11월? 12월? 암튼 작년 말쯤 검사 했었는데 올해는 좀 늦게 받아도 괜찮을지요 .. 8-9월쯤

    산부인과

    2026.06.17
  •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제가 마지막 관계를 12/17~12/18 넘어가는 새벽에 했고 생리 예정일은 12/27이고 얼리임테기를 12/29, 12/31일 첫소변으로 했는데 한줄 뜨고 생리주기가 6/18, 7/19, 8/22, 9/26, 10/24, 11/26일 이렇게 했는데 왜 생리가 아직까지 안 터질까요?ㅠㅠ 임테기를 더 해봐야할까요? 배도 아픈 것 같고 냉도 많이 나오는 거 같은데 왜 생리를 안할까요? 임신은 아니겠죠??

    성 고민

    생리불순

    생리전증후군

    +2
    2025.12.31
  •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관계를 할 때 피임도구 (콘돔)도 잘 사용했는데 10월달에 생리를 안했어요..!! 예정일이 25일이였는데..!! 원래 주기가 엄청 빨랐는데 (주기 19일 정도) 사후 피임약 한번 먹고는 20~30일 주기로 변해서 평균적으로 바뀌었는데 저번 8월까지만 해도 비슷하게 하다가 9월에는 예정일보다 좀 늦게 생리를 했어요 그러다가 지금은 안하는데 임신테스트기를 해봐도 음성으로 결과가 뜹니다. 원래도 생리가 좀 불규칙적이였어요. 생리 안하는 이유가 뭘까요?

    성 고민

    사후피임약

    생리불순

    +1
    2025.10.3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