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왼쪽 눈 가장자리가 안 보이고 두통이 생긴 이유는?
잠깐 어지럽더니 왼쪽눈 가장자리가 잘 안보이고 두통
잠깐 어지럽더니 왼쪽눈 가장자리가 잘 안보이고 두통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작스러운 시야 변화와 두통, 어지러움을 경험하셔서 많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왼쪽 눈 가장자리가 보이지 않는 시야 결손과 두통, 어지러움이 함께 나타나는 증상은 여러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편두통성 시각 장애(편두통 전조 증상), 일과성 허혈 발작, 망막 문제, 녹내장 급성 발작 등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특히 편두통의 경우 시야 장애가 두통보다 먼저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며, 이후 두통이 이어지는 패턴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일과성 허혈 발작은 뇌로 가는 혈류가 일시적으로 차단되어 발생하는 증상으로, 시야 변화와 어지러움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단순한 피로나 일시적인 문제일 수도 있지만, 더 심각한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갑작스러운 시야 변화와 두통, 어지러움이 함께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 전문가의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능한 빨리 안과나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응급 상황이라고 판단되면 응급실 방문을 고려하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스트레칭 하려고 서서 상체를 숙이면 왼쪽 발 가장자리(발날?) 부분이 찌릿찌릿하고 저리는데 이유가 궁금합니다. 신경이나 근육이 다친 걸까요?

2주전쯤 유통기한 지난 틴트를 바르고 입술이 가렵기 시작하더니 한쪽 윗입술이 상처처럼 갈라졌었습니다. 며칠 뒤 한쪽 윗입술 그 갈라진 건 나아졌고 그래도 입술 가장자리가 약간 근질거리길래 병원에 갔더니 헤르페스라고 해서 아시클로버를 처방해주셨는데 ..저는 뭔가 접촉성 구순염같은데 애매해서요.. 시간이 지나도 수포는 안나고 그냥 특정 가장자리 부분만 약간 간질거리는 상태입니다. 연고를 그래도 발라야할까요? 구순염에도 종류가 많아서 혹시나 더 심해질까봐 걱정됩니다 ㅠㅠ

제가 난시가 있어서 난시안경을 쓰고 글을 쓰고 있다가 글씨는 계속 쓰는데 잠깐 안 보였다가 보이길래 안경이 이상한 줄알고 벗고 오른 쪽 눈 가리고 왼쪽 눈으로 다시 글씨를 쭉 써내리고 있는데 잘 보이다가 볼펜 팬촉도 흐리게 보이다가 글씨도 검은색 볼펜인데 연하게 보였다가 다시 눈 감았다가 다시 뜨면 잘 보입니다... 이상한걸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