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 보면 주변이 헐은 따가움을 느껴, 비타민 섭취로 인한 현상인가요?
47세여성입니다. 얼마전부터 소변을 보면 주변이 헐은것같은 따가움을 느낍니다. 비타민영양제를 섭취해서 그런건가 싶기도한데...왜그런걸까요?
47세여성입니다. 얼마전부터 소변을 보면 주변이 헐은것같은 따가움을 느낍니다. 비타민영양제를 섭취해서 그런건가 싶기도한데...왜그런걸까요?
소변을 볼 때 주변이 헐고 따가운 증상은 비타민 섭취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을 수도 있지만, 더 자주 보이는 원인은 방광염이나 질염 등의 요로 감염일 수 있어요. 비타민 섭취가 원인일 수 있는 경우는 과다하게 섭취할 때 일부 비타민이 소변을 통해 배출되면서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은 요로 감염, 질 감염, 피부 자극, 성병 등 다양한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47세 여성이시라면 폐경 전후의 호르몬 변화로 인해 질 건조증이나 질 점막의 변화가 발생할 수도 있으며, 이로 인해 소변을 볼 때 통증이나 따가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비타민 섭취와의 관련성을 평가하기 위해 섭취하고 있는 비타민의 종류와 양을 점검해보시고, 필요하다면 섭취를 일시적으로 중단해보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 비뇨의학과로 내원하셔서 진료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또한, 방광을 자극하는 탄산이나 카페인 음료, 음식은 자제해주는 것이 좋아요. 충분한 수분 섭취로 방광 내 세균이나 노폐물을 자주 비워주는 것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되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요도입구 주변이 하얗게 헐은거마냥 된거 같고 헐은거 처럼 된게 만져보면 까끌까끌 거립니다. 딱히 통증이 느껴지는거는 없는데 무슨 증상인지 알 수 있을까요
저희 어머니께서 채식주의자 처럼 밥을 먹었습니다. 손발 저림현상으로인해 비타민b12 결핍증상때문으로(다른 뼈,신경,근육에 이상이없었음) 영양제를 먹으려하는데 갑자기 과도한 비타민 섭취로 인해 혹시 몸에 부담이 올 수 있는건 아닌지 궁금합니다. 결핍상태에서 종합비타민B 영양제를 바로 먹어도 될까요?
자위 직 후 바로 첫 소변볼 때 약간의 따가움이 있고 살짝 가렵다가 괜찮아집니다 성병 의심해봐야하나요? 아니면 자극으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