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와 부정출혈 구분 방법은?
현재 생리인지 부정출혈인지 잘 모르겠어서 질문 올립니나..현재 10일 가까이 출혈이 지속되고 있고,통증은 없으나 출혈양은 기존 생리때와 양은 비슷하고 붉은색을 띄거 있습니다..궁굼한건 10일째 지속 되고 있다는건데 왜 그런걸까요..
현재 생리인지 부정출혈인지 잘 모르겠어서 질문 올립니나..현재 10일 가까이 출혈이 지속되고 있고,통증은 없으나 출혈양은 기존 생리때와 양은 비슷하고 붉은색을 띄거 있습니다..궁굼한건 10일째 지속 되고 있다는건데 왜 그런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와 부정출혈을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반면 부정출혈은:
질문자님의 경우 10일 가까이 출혈이 지속되고 있다면, 일반적인 생리 기간(3~7일)보다 길기 때문에 부정출혈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통증은 없지만 출혈양이 생리 때와 비슷하고 붉은색을 띠는 것은 호르몬 불균형이나 다른 원인으로 인한 부정출혈일 수 있습니다.
10일 이상 출혈이 지속되는 것은 정상적인 생리 패턴이 아니므로,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장기간의 출혈은 빈혈을 유발할 수 있고,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와 부정출혈의 구분법이 있나요

생리와 부정출혈을 구분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정확하게는 아니더라도 대략적으로라도요!

4주전에 관계 한번 했는데 생리를 안해서 2주뒤에 임태기 했는데 1줄 나왔고, 임태기했던 당일 일요일에 관계를 또 가졌어 아직까지 생리를 안해 그래서 수요일날 임태기를 했는데 한줄 나왔어 근데 금요일 팬티에 엄청 투명한데 핑크색 뭐가 나왔고 그리고 어제 일어났는데 자궁이 찌릿하면서 계속 아파 생리는 아직 안 하고 있고 금요일에 나왔던 것이 착상혈은 아니겠지? 그리고 토요일부터 부정출현인지 모르겠는데 피가 계속 흐르는 정도로 지금까지 나오고 있어 이거는 생리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