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내시경 용종 제거 후 대장암 위험 있나요?
대장내시경 검사하면서 용종이 나와서 제거했다는건 대장암의 가능성이 있다는건가요?
대장내시경 검사하면서 용종이 나와서 제거했다는건 대장암의 가능성이 있다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용종이 발견되어 제거했다고 해서 반드시 대장암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오히려 용종을 발견하고 제거하는 것은 대장암을 예방하는 중요한 조치입니다.
대장 용종은 대장 내벽에서 자라는 비정상적인 조직 덩어리로, 대부분은 양성이지만 일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장 용종이 대장암으로 발전하기까지는 수년에서 수십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대장내시경 검사를 통해 용종을 조기에 발견하고 제거함으로써 대장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용종을 제거했다는 것은 오히려 대장암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조치를 취했다는 의미입니다.
물론 용종의 종류, 크기, 개수 등에 따라 향후 대장암 발생 위험도와 추적 검사 일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의사가 권장하는 정기적인 검진 일정을 잘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선홍색 혈변증세 최근 몇번 혈변이 보입니다 다른 증상은 없읍니다 변도 정상입니다 2년전 대장내시경 했고 용종2개 제거 대장암 검사가 필요할까요?
평소에 변비가 없으면 대장암 걸릴일 없는건가요?? 변비가있었던적이 없어서 대장내시경검사를 해본적이 없어서 40세인데 그래도 대장용종이나 대장암이 걸릴수 있나요?
최근에 대장암 관련 걱정이많아서 오늘 대장내시경을 받았습니다 결과 용종2개를 제거했는데 용종에 대한 조직검사결과는 나오지않았구요. 이상황에서 지금당장에는 제몸에 대장암이 있는건 아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