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전쯤 부터 잘때마다 마른 기침을 엄청 했어요. 그 후 부터 낮에도 목이 살짝씩 아팠고 잘때 매일 마른 기침이 나와요.
이틀 전에 포항에서 생새우랑 회 먹고 이틀 후 부터 가슴이 답답하더니 그 날 먹은걸 토해내니까 그나마 나아졌어요. 약간 발열 증세도 있었고 설사도 하기 시작했어요. 목감기 증세는 조금 더 심해졌어요.
속만 답답할뿐 구토 증세는 이제 거의 없고 설사도 잦진 않은데 급성장염은 아니겠죠? 약은 감기약과 장염약을 같이 처방 받으면 될까요?
장염설사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8.21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전신 컨디션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익히지 않은 음식을 섭취 후 탈이 난 것으로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감기 증상과 더불어 장염과 같은 바이러스 장 질환이 동반되어진 것으로 생각해볼 수 있어요. 해산물에 기생하는 비브리오균에 감염되었을 경우 어패류를 날 것 그대로 먹게되면 복통, 설사, 구토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어요. 날이 쌀쌀해져도 해산물을 드실 때에는 주의가 필요해요. 오염된 식품과 물을 가열하지 않고 섭취했거나 어패류와 생선을 섭취한 뒤 감염이 되는데 하루에서 이틀 정도 잠복기를 거쳤다가 설사, 구토, 오한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고 익힌 해산물을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설사와 구토가 지속되는 경우 탈수와 더불어 전해질 불균형이 나타날 수 있어 이온음료를 마셔주는 것도 도움이 되어요. 설사를 하는 경우 오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고 미지근한 물이나 따뜻한 물로 수분 보충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되어요. 장이 완전히 회복될 때 까지는 밀가루나 자극적인 음식, 기름진 음식은 제한해 주고 죽이나 부드러운 음식으로 섭취하는 걸 권유드려요. 보통 설사 증상은 1-2일 내에 호전이 되지만 지속적인 설사와 복통이 반복된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에 방문하시는 걸 권유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