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분비물이 투명하고 물처럼 나오는 이유는?
자꾸 아래가 축축하게 조금씩 젖는데 투명하고 완전 물같거든요?? 근데 왜 자꾸 나오는지 모르겠어요…
자꾸 아래가 축축하게 조금씩 젖는데 투명하고 완전 물같거든요?? 근데 왜 자꾸 나오는지 모르겠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 고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투명하고 물 같은 질 분비물은 대부분 정상적인 생리적 현상입니다.
여성의 질 분비물(냉)은 호르몬 변화에 따라 그 양상이 달라질 수 있어요. 특히 배란기에는 질 분비물이 투명하고 물처럼 흐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임신을 돕기 위한 자연스러운 신체 반응이에요.
또한 분비물의 양과 질은 다음과 같은 요인들에 의해 변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분비물은 투명하거나 약간 불투명한 흰색이며, 냄새가 거의 없고 가려움증이나 통증을 동반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분비물에 악취가 나거나, 색이 노랗거나 초록색으로 변하거나, 가려움증이나 통증이 동반된다면 질염과 같은 감염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어요.
현재 질문자님의 증상만으로는 정상적인 생리적 현상으로 보이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무것도 안했는데 질에서 계속 투명 액이 나와요

원래 질염같은 분비물이 엄청 나왔는데요 요즘엔 안 나오고 투명학 냉만 나와요 이거 뭐죠?

투명한 질 분비물이 많이나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