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기능항진증 치료 중 쌍꺼풀 변화가 안병증 신호인가요?
안녕하세요! 갑상선기능항진증으로 약묵치료 시작한지 일주일째 되었어요! 약물치료 후 심박수는 정상 돌아왔습니다! 항체검사는 아직 결과가 안 나왔습니다! 근데 한쪽 눈에 없던 쌍꺼풀이 생겨 4일째 없어지 않고 있어요ㅠㅠ 안병증은 아니겠죠!? 불안하고 우울하네여ㅠㅠ
안녕하세요! 갑상선기능항진증으로 약묵치료 시작한지 일주일째 되었어요! 약물치료 후 심박수는 정상 돌아왔습니다! 항체검사는 아직 결과가 안 나왔습니다! 근데 한쪽 눈에 없던 쌍꺼풀이 생겨 4일째 없어지 않고 있어요ㅠㅠ 안병증은 아니겠죠!? 불안하고 우울하네여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상선기능항진증 치료 중 갑작스러운 쌍꺼풀 변화로 불안하신 마음이 이해됩니다.
갑상선 안병증(안구병증)은 주로 눈의 돌출, 눈꺼풀 후퇴, 눈 주변 부종, 충혈, 안구 건조감, 시력 변화 등의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단순히 쌍꺼풀이 생기는 것만으로 안병증을 의심하기는 어렵습니다.
갑상선 질환 치료 중에는 체내 호르몬 변화로 인해 신체 여러 부위에 일시적인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눈 주변 조직의 부종이나 수분 변화로 인해 일시적으로 쌍꺼풀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약물 치료 시작 후 심박수가 정상으로 돌아온 것은 좋은 신호입니다. 하지만 쌍꺼풀 변화가 지속되거나 다른 눈 증상(통증, 충혈, 시력 변화 등)이 동반된다면, 담당 의사에게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초기에는 몸이 약물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여러 변화가 있을 수 있으니, 너무 불안해하지 마시고 경과를 지켜보시면서 필요시 의료진과 상담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작년에 갑상선호르몬 검사를 했는데 TSH가 참고치에서 살짝 낮게 나왔고 그외 T3 T4는 정상수치로 나와서 해당 전문의 분께서 스트레스로인한 호르몬 수치 변화거나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의심될수도 있다고 하셔서 다음주에 다시 재검을 받으러갑니다. 만약 재검사에서도 작년과 같이 비슷한 수치가 나오면 갑상선기능항진증이 확진이 되는건지..또 약물치료를 하야되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갑상선기능항진증 병력이 있으면 안되는데 걱정이됩니다 빠른답볔 부탁드려요

갑상선기능항진증으로 인해 LDL이 정상보다 훨씬 높게 나올 수 있나요? 20대 여성이고 1년간 무월경 지속 중인데 이것도 갑상선기능항진증과 관련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원장님 저는 아급성 갑상선염 진단을 받고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왔었습니다 몇개월 뒤 방금 내과 가서 피검사 결과를 확인하였는데 갑상선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궁금한게 있는데요! 아급성 갑상선염 진단받으면 항진증 ->저하증->정상 이수치로 돌아온다는데 저는 갑상선기능 저하증이 안온거 같아요 아급성 갑상선염->갑상선기능항진증->정상 이렇게 되었는데 아급성갑상선염 걸렸을때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안오고 바로 정상으로 돌아오는 경우도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