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경화로 인해 정상으로 회복이 불가능한가요?
간경화가 있을경우 정상으로 못돌아오나요?
간경화가 있을경우 정상으로 못돌아오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간경화는 간 조직이 손상되어 흉터 조직으로 대체되는 질환으로, 일단 발생하면 완전한 정상 상태로의 회복은 어렵다고 해요. 간경화의 진행을 멈추거나 늦출 수 있는 치료 방법은 있지만, 이미 형성된 흉터 조직을 정상 간 조직으로 되돌리는 것은 현재로서는 불가능하다고 보여요.
간경화의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어요. 알코올 중독, 만성 B형 또는 C형 간염, 지방간 질환 등이 주요 원인이며, 만성 B형 간염은 바이러스 활성도에 따라 경구 항바이러스제, 페그인터페론 주사제를 사용해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만성 C형 간염은 경구용 항바이러스제를 8~16주 정도를 사용하여 치료해요. 간경화가 진행되면 간 기능이 저하되고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의료 관리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간 건강을 유지하거나 간경화의 진행을 늦추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들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간경화의 정도나 합병증의 유무에 따라 치료 계획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해요. 소화기 내과 의사의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 받아보실 것을 권장 드려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간경화로 인해서 복수가 차는단계면 상태가 어느정도인건가요? 자연적으로 치유가 가능한 단계인가요?
간경화의 원인이 대표적으로 알콜성과 비알콜성으로 나뉘는걸로아는데 A라는 환자가 비알콜성 지방간으로인해 간경화를 치료중이라고할때 원인은 비알콜성 지방간이니 술을 마셔도 상관없지않나요? 알콜로인해 간경화가 온게 아니니깐요
할머니가 간경화 때문에 배에 복수가 많이 차있습니다. 혹시 복수가 많이 차있는 경우에 배변활동의 횟수가 늘어날 수 있나요? 만약에 그럴 가능성이 있다면 복수를 빼면 괜찮아지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