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팔 저림 증상이 오른팔로 확산 중, 원인은 무엇일까요?
몇주전까지 왼팔이 저럇는데 이제는 오른팔도 저려요 찌릿찌릿해요
몇주전까지 왼팔이 저럇는데 이제는 오른팔도 저려요 찌릿찌릿해요
팔 저림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경 압박이나 손상으로 인한 것일 수 있으며, 특히 목 디스크(경추 추간판 탈출증)나 척추관 협착증이 있을 경우 신경이 눌려 팔 저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손목 터널 증후군(수근관 증후군)도 팔 저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혈액 순환 문제, 당뇨병, 비타민 결핍(특히 비타민 B12) 등도 팔 저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언급된 바와 같이, 팔이나 다리의 무력감 증상은 허리디스크에 의한 것일 수도 있으니, 이러한 가능성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저림 증상이 점점 심해지거나 다른 신체 부위로 확산되고 있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필요한 검사를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심장 질환의 가능성이 낮다고 판단되면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형 독감 양성으로 페라미플루 주사를 맞은 상태고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현재 경구피임약(머시론) 복용 중인데 혹시 함께 복용하면 안 되는 약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다낭성때문에 5개월 정도 꾸준히 야즈를 복용하고 있었는데 마지막 진료때 피임약 종류는 상관없다고 하셔서 가격때문에 머시론으로 약을 바꿨어요. 머시론 설명서를 보니까 다른 피임약에서 머시론으로 약을 처음 바꾸는 경우 원래 먹던 피임약의 위약(가짜약) 첫 알을 복용한 다음날부터 머시론 새 팩을 시작하면 된다고 돼있더라고요. 그래서 야즈 위약(가짜약) 첫 알을 복용하고 다음날부터 머시론을 복용 중인데 문제없이 복용한 거 맞겠죠? 바빠서 병원에 직접 못가니 걱정이 되네요.. 원래 야즈 위약 총 4알 다 복용하면 생리 바로 시작했는데 생리는 언제 시작할지, 약을 바꿔도 피임효과가 계속 유지되는건지 궁금해요. 감사합니다! (사진 속 첫번째 피임약이 야즈, 두번째가 머시론이에요.)
다낭성 때문에 머시론 복용 중입니다. 부정출혈이 보여 병원에서 처방을 받았고 기존에 먹던 머시론과 같이 복용하라고 하셨습니다. 머시론은 매일 오후5시마다 식전 복용 중인데, 식후30분이라고 나와있는 처방약들도 같은 시간에 먹어야 될까요? 아니면 머시론은 먹던대로 먹고, 처방약(프로베라정 포함)들은 식후 다른 시간 대에 먹어야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