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가 늦어지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9월1일날에생리끝났는데 요번에해야하는데왜안하는건가요 ?안한지가3일지났구요임테기확인해도1줄나왔어요 성관계도안했는데왜안하는건가요?.생리하겠죠?
9월1일날에생리끝났는데 요번에해야하는데왜안하는건가요 ?안한지가3일지났구요임테기확인해도1줄나왔어요 성관계도안했는데왜안하는건가요?.생리하겠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가 예정일보다 3일 정도 늦어진 상황이 불안하실 수 있겠습니다.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성관계가 없었고 임신 테스트기도 음성이라면 임신 가능성은 낮습니다.
생리 지연의 흔한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의 변화 등이 있습니다. 일상 생활 패턴의 작은 변화만으로도 생리 주기가 영향을 받을 수 있어요.
생리 주기는 개인마다 다르고, 같은 사람이라도 시기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가 2주 정도 늦어지는 것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생리가 2주 이상 지연되거나, 불규칙한 생리가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아직 3일 정도만 지연된 상황이니 조금 더 기다려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번달 생리가 아직 없는데요 (지난달엔 10일에 생리 했었음) 원래 늘 규칙적이다가 몇 년 전 다낭성 진단을 받은 후로는 거의 랜덤 수준으로 불규칙한 주기를 가지고 있었으나 작년부터는 그래도 얼추 주기가 다시 잡히고 있었어요 아 출산하고 다낭성 진단 이후에 하는 생리는 생리 양이 그닥 많지는 않았었는데 지난달엔 원래 생리처럼 ? 양이 꽤 많더라구요 그리고 이번달은 아직 생리가 없어요 헉시나 해서 임테기도 해봤는데 (올해 딱 한 번 관계 가짐) 두 번 다 한 줄 나오더라구요 다행히 임신은 아닌 것 같은데 생리가 왜 없을까요 .. 이번달에 제가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좀 많이 있었던 것도 같아요 .. 아 그리고 출산 후 약 7년간 매년 1회씩 초음파 검사와 경부암검진을 꼬박꼬박 받았는데요 늘 정상 나왔었어요 작년에는 질염 때문인지 세포이상이 나왔는데 불편함 없음 괜찮다고 했었구요 작년 11월? 12월? 암튼 작년 말쯤 검사 했었는데 올해는 좀 늦게 받아도 괜찮을지요 .. 8-9월쯤

제가 마지막 관계를 12/17~12/18 넘어가는 새벽에 했고 생리 예정일은 12/27이고 얼리임테기를 12/29, 12/31일 첫소변으로 했는데 한줄 뜨고 생리주기가 6/18, 7/19, 8/22, 9/26, 10/24, 11/26일 이렇게 했는데 왜 생리가 아직까지 안 터질까요?ㅠㅠ 임테기를 더 해봐야할까요? 배도 아픈 것 같고 냉도 많이 나오는 거 같은데 왜 생리를 안할까요? 임신은 아니겠죠??

관계를 할 때 피임도구 (콘돔)도 잘 사용했는데 10월달에 생리를 안했어요..!! 예정일이 25일이였는데..!! 원래 주기가 엄청 빨랐는데 (주기 19일 정도) 사후 피임약 한번 먹고는 20~30일 주기로 변해서 평균적으로 바뀌었는데 저번 8월까지만 해도 비슷하게 하다가 9월에는 예정일보다 좀 늦게 생리를 했어요 그러다가 지금은 안하는데 임신테스트기를 해봐도 음성으로 결과가 뜹니다. 원래도 생리가 좀 불규칙적이였어요. 생리 안하는 이유가 뭘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