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V 신속검사 6주차에 받아도 되나요?
보건소 신속검사 질문 보건소 hiv신속검사 받으러하는데 6주차에 받아도 될까요?
보건소 신속검사 질문 보건소 hiv신속검사 받으러하는데 6주차에 받아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 고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HIV 신속검사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군요.
6주차에 보건소에서 HIV 신속검사를 받으실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신속검사의 경우 의심 접촉 후 4주경에 검사 시 약 95%의 민감도를 보이며, 완전한 신뢰도를 위해서는 12주가 경과한 시점에서 검사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만약 6주차에 검사를 받고 음성이 나온다면, 12주차에 다시 한번 재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HIV 항체가 체내에서 충분히 형성되는 데 보통 6-12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더 정확한 결과를 원하신다면,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항원항체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검사는 6주 경과 시점에서 더 높은 신뢰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보건소에서 정맥채혈로 받은 hiv 신속 검사는 항체 검사인가요 항원 검사인가요 항원항체 검사인가요? 일반적인 신속 검사라기엔 정맥채혈을 해서 뭔가 다른 게 아닌가 싶어서요.. 근데 항원항체 검사라기엔 결과가 1시간만에 나왔고..

25년 4월12일 동성과 콘돔없이 관계를 가졌고 초기증상들이 있었습니다. 원래도 장이 안좋아서 설사를 많이하는편이였고 기침고 원래 조금씩은 하는편이였습니다 4월24일(12일)되는날 비뇨기과에 가서 피검사를 받았습니다 결과는 수치 0.27로 음성이였고 결과가 음성이였지만 포비아가 터져서 5월12일(30일) 되는날 비뇨기과에 다시 방문하여 피검사를 받았고 이번 결과도 수치0.24음성이였습니다. 카페같은곳에선 4주넘어서 검사받을 결과는 확정이라 안심해도 된다는데 이제 안심하고 살아가도 되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