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니실린 3회 투약 후 후기 잠복 매독 완치 가능한가요?
박OO • 2025.02.17
후기 잠복 매독도 페니실린 3회 투약 후 완치가 가능한건가요?
성병
후기 잠복 매독도 페니실린 3회 투약 후 완치가 가능한건가요?
후기 잠복 매독의 경우, 페니실린 주사를 1주일 간격으로 3회 투여하는 것이 일반적인 치료 방법이며, 이를 통해 대부분의 환자들이 완치될 수 있습니다. 페니실린은 매독균에 직접 작용하여 세포벽을 파괴하고 균의 증식을 억제하여 매독균이 체내에서 사멸되게 합니다. 그러나 치료 후에도 정기적인 추적 검사를 통해 매독이 완전히 치료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독은 재감염이 가능하므로, 치료 후 6개월에서 1년 동안 일정한 간격으로 혈액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이를 통해 매독균의 완전한 사멸과 재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치료 후에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새로운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산전검사에서 잠복매독(1:8) 판정을 받았습니다.. 치료되는 병이라해서 마음 다잡고 페니실린 주사를 다 맞았는데 찾아보니 항원은 계속 남아있다고 하더라고요 혹시 치료후 몸에 있는 매독 항원이 태아에게 수직감염될 수도 있나요
매독 판정 받고 페니실린 주사 치료 후 음주는 언제 부터 가능한가요?
2020년에 매독 진단 받고 페니실린 주사를 3주간 1주일에 한번씩 맞았었습니다. 치료 후 따로 검사는 하지 않았습니다. 최근에 손바닥과 입술 쪽에 뭐가 좀 올라왔는데 혹시 매독인가 걱정되네요. 페니실린 치료 후에도 다시 재발할 수 있나요? 그리고 사진을 통해서 진단 가능한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