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티논 복용 시 염증 억제되어 사라지나요?
이소티논 먹으면 원래 생긴 염증들은 억제되서 사라지나요? 아니면 올라와서 짜내야하나요?
이소티논 먹으면 원래 생긴 염증들은 억제되서 사라지나요? 아니면 올라와서 짜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소티논연질캡슐은 여드름 치료에 사용되는 전문의약품으로, 피지 분비를 줄이고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소티논 복용 시 기존의 염증이 억제되어 점차 사라질 수 있으나, 모든 염증이 바로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복용 초기에는 여드름이 더 악화되는 것처럼 보일 수 있는데, 이는 약물이 작용하면서 피부 깊숙한 곳에 있는 염증을 표면으로 끌어올리는 과정 때문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명현현상으로 볼 수 있으며, 복용 2-3주 이후부터 피지분비가 줄어들기 시작하고, 복용 3달 이후부터는 염증성 여드름이 사라지는 기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염증이 올라온 경우에는 짜내지 말고, 가까운 피부과로 내원하여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소티논 복용 중에는 테트라사이클린계 항생제, 항혈전제, 비타민 A 등과 함께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복용하고 있는 영양제에 비타민 A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