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약 변경 후 식사 시 속이 울렁거리고 메스꺼움이 느껴질 때, 대처 방법은 무엇인가요?
당뇨약을 바꾼뒤로 밥만먹으면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거같아요
당뇨약을 바꾼뒤로 밥만먹으면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거같아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의학정보센터 KIMS를 참고하여 말씀 드리면, 말씀하신 의약품 복용 시의 소화기계 이상반응으로 상복부통, 소화불량, 복부불편함, 설사, 복통, 위궤양 등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음에 대해 언급되어 있기는 하지만 해당 약제에 의한 증상인지 확답 드리긴 어려워요. 모든 의약품은 부작용보다 효능이 클 때 복용을 지속할 수 있으므로, 불편감이 크시다면 약을 처방한 의사와 상담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제목: 당뇨약 먹고 속이 울렁거리고 메스꺼운 증상 내용: 저는 22세 고도비만 남성입니다. 2형 당뇨 판정과 고지혈증, 동시에 지방간이 있고 간수치가 높아서 인슐린과 간 약을 먹었습니다. 며칠전 병원에서 약 처방 된다해서 인슐린 끊고 약을 처방받아 왔어요. 지금도 간수치가 (alt) 90이 나오긴 하는데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아래의 약은 먹은지 이틀 됐고 유한메트포르민서방정500mg 디아미크롱서방정 자디앙정 이렇게 있습니다. 그런데 아침에 이 약들을 먹고 나서 속이 너무 안좋고 더부룩하고 울렁거리고 메슥거려서 힘듭니다. 토할것같고 가만히 앉아있기도 힘들어요.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간이 안좋아서 일부러 위장 보호제라던지 위장관운동 촉진제 같은 것을 안 주신 걸까요? 또 며칠 뒤 버스를 장시간 타야하는데 간이 안좋아도 먹을 수 있는 멀미약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기넥신에프정을 먹고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거같은 느낌이 듭니다. 병원가서 상담 후 약을 조정하려고 하는데요. 속 괜찮아지려면 급하게 대처할 방법 있나요? 약물 농도 떨어질때까지 기다리기 힘들어서요.
아침에 동죽칼국수랑 해물파전 먹고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거같아서 체한줄알고 소화제를 먹었는데요. 먹고 조금 지나서 다 토하고 좀 지나서 약 한번 더 먹었는데도 바로 토하고, 지금도 계속 울렁거리고 토할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