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모 후 털이 자극되어 간지럽고 찔림을 느껴요, 정상인가요?
10월초에 밑에를 면도기로 숱 치듯이 제모를 했는데 아직도 살이 털에 찔리는 기분도 들고 가끔 간지럽고 그러는데 정상인가요?
10월초에 밑에를 면도기로 숱 치듯이 제모를 했는데 아직도 살이 털에 찔리는 기분도 들고 가끔 간지럽고 그러는데 정상인가요?
제모 후 털이 자라면서 간지럽거나 찔리는 느낌을 받는 것은 흔히 겪을 수 있는 현상입니다. 면도를 한 후에는 털이 다시 자라면서 끝이 뾰족해져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완화될 수 있지만, 만약 간지러움이 지속되거나 피부에 발진, 붉어짐,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상시 샤워 이후 잘 건조시켜 주시고 보습에 신경써 주시는 것 또한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모낭염도 심하고 피부에 털이 올라올때 자라면서 따갑고 간지러운데 싫고 통증이 심했어서 매일같이 배, 가슴, 다리전체 제모를 8년 했습니다. 하지만 이러다보니 피부 상태도 엉망이고 색소침착도 많이되고 피부에도 자극이 많이가다보니 조금만 참고 길러보자 하고 오늘은 제모를 하지 않았는데요. 털을 기를때 빨리 기르는 방법과 털이 자랄때 통증을 줄일만한 방법이 있을까요?
최근 브라질리언 레이저 제모를 위해 직접 면도기로 제모도 여러번 했고, 레이저 제모도 한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제모 과정에서 자극도 많이 가고 털이 자라나면서 약하게 가려울때도 있는데, 밝은 레몬색 혹은 상아색의 분비물이 거의 물같은 형태로 한번씩 나와요. 브라질리언 제모와 관련이 있을까요?
최근 2주전 면도기로 제모한적이 있구요 털난 부위기 제모로 털이 자란 이유로만 간지러운줄 알고 있엇습니다. 지속적으로 긁었던 자리에 확인 해보니 이런게 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