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검사와 hpv 검사 결과, 성관계 시 남자에게 전염되나요?
자궁경부암 검사와 hpv 검사를 했는데 66번, 68번 42번, 54번 이렇게 나왔어요. 성관계를 할 때 옮길 수 있다던데 남자에게 옮기면 남자는 걱정 안 해도 되는건가요?
자궁경부암 검사와 hpv 검사를 했는데 66번, 68번 42번, 54번 이렇게 나왔어요. 성관계를 할 때 옮길 수 있다던데 남자에게 옮기면 남자는 걱정 안 해도 되는건가요?
자궁경부암 검사와 HPV 검사 결과에서 66번, 68번, 42번, 54번이 나왔다면, 이는 고위험군과 저위험군 HPV 바이러스가 혼재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관계를 통해 남성에게도 HPV가 전염될 수 있으며, 남성의 경우 대부분 무증상으로 지나가지만, 일부 경우에는 생식기 사마귀나 드물게 항문암, 구강암 등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남성도 HPV 감염에 대해 주의가 필요합니다. 성관계 시 콘돔을 사용하는 것이 HPV 전염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완벽한 예방책은 아닙니다. 또한, 가다실 백신을 접종하면 HPV 감염에 대한 위험도를 유의미한 수준까지 낮출 수 있지만, 백신접종 이전에 유입되었던 바이러스일 가능성도 있어 정확한 감염 경로를 파악하기란 어렵습니다. 남성도 HPV 백신을 맞을 수 있으니, 예방을 위해 백신 접종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인 상담이나 검사가 필요하다면 전문의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HPV 감염의 99% 이상은 성경험에 의해서 파트너로부터 HPV가 옮겨지면서 발생한다고 하니, 감염된 상태에서 성관계를 가질 경우 상대방에게 전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인유두종바이러스(HPV)는 정상적인 성생활을 하는 여성의 70~80%가 일생에 한 번 정도는 감염될 수 있을 만큼 흔한 바이러스이며, 감염 자체는 대부분 일시적입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육안적으로 성기 사마귀 등의 현성 병변이 없다면 치료의 필요성이 크지 않은 질환입니다. 따라서 남성이 HPV에 감염되었다고 해서 반드시 걱정할 필요는 없으나, 감염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Hpv 양성인 여자입니다. 남친과 콘돔 착용하고 두 번 정도 성관계 했고 구강성교는 없었어요. Hpv 검사결과 나온 후부터는 관계가 아예 없었구요. 남친은 따로 검사 안 받았는데 아마도 전염은 되지 않았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더라구요. 남자친구와 입욕을 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낮은 확률이더라도 전염이 될 수 있나요?
첫 성관계 전에 HPV4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했는데요!.최근에 출산후 자궁경부암 검사시 정상으로 나왔는데요. 예방접종시 HPV에는 감염될 확률이 없다고 봐야되나요?
hpv 39번이 검출됐는데 이게 자궁경부암 검사와 같은 건가요? 남자도 걸리면 많이 위험한가요? 앞으로 성관계는 멈춰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