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식기 뾰루지, 병원 방문이 필요할까요?
생식기가 간지럽고 신경쓰여서 만져보니까 뾰루지마냥 뭐가 만져지더라구요 자연스레 없어지는 경우도 늘 많았어서.. 병원에 꼭 가야할까요?
생식기가 간지럽고 신경쓰여서 만져보니까 뾰루지마냥 뭐가 만져지더라구요 자연스레 없어지는 경우도 늘 많았어서.. 병원에 꼭 가야할까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사진과 같은 증상으로 인하여 걱정이 되시는 것 같아요.
해당 증상은 여러 가능성을 고려해 볼 수 있어요.
우선 모낭염은 털이 나는 부위에 세균이 침투해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에요.
주로 면도, 마찰, 땀, 습기 등으로 인해 피부가 자극을 받으면 발생할 수 있어요.
모낭염은 작은 붉은 뾰루지나 고름이 찬 형태로 나타나며, 가려움이나 약간의 통증이 동반될 수 있어요.
피지낭종은 피지선이 막혀 피지가 피부 아래에 쌓이면서 혹처럼 만져지는 경우에요.
보통 통증은 없지만, 감염이 되면 붉어지고 아플 수 있어요. 또한,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경우도 있어요.
비누, 세제, 속옷, 생리대 등 외부 자극에 의해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해 붉은 뾰루지나 가려움이 생길 수 있어요.
특히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자극에 쉽게 반응할 수 있어요.
성관계로 전염되는 바이러스성 질환도 뾰루지, 물집, 가려움, 통증 등을 유발할 수 있어요.
성병의 경우 포도송이 모양의 돌기, 물집, 궤양 등이 특징적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모낭염이나 피지낭종 등은 청결을 잘 유지하면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가 있어요.
또한, 따뜻한 물로 좌욕을 하거나, 자극이 적은 비누를 사용해 부드럽게 씻고, 통풍이 잘 되는 면 속옷을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리고 땀이나 습기가 차지 않도록 주의하고, 뾰루지를 함부로 짜거나 만지지 않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잘못 건드리면 감염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생식기 부위에 뾰루지와 가려움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며, 대부분은 청결 관리로 호전될 수 있지만, 증상이 오래가거나 악화된다면, 산부인과로 방문하셔서 검사와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고, 주치의 처방에 따라 치료를 진행하며 경과를 지켜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만약 병원 방문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비대면 진료를 통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갑자기 불쑥 생겨버린 피지낭종. 꼭 제거해야 하는지 궁금했다면 클릭해 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생식기 주변에 뾰루지?같은게 올라왔는데 병원 가야되나요?
관계를 한지 1달 이상 지났고 얼마전 씻다가 생식기 뾰루지가 난 걸 병원을 찾아가봐야할까요? 통증은 없고 불편하거나 하지 않아요
여자 생식기 주변 털 나는곳에 뾰루지가 생겼는데 며칠 청결 관리 해보고 그래도 있으면 그때 병원을 가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바로 병원을 가는게 좋을까여 ㅜㅜ 병원가면 바로 짠다는데 피부가 약해서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