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막힘과 노란 콧물에 약국 약 복용해도 되나요?
왼쪽 코막힘, 가끔씩 재채기, 열 및 두통은 없고 노란 콧물이 미세하게 섞여있는데 약국 약 먹어도 될까요? 가능하면 어떤 약을 먹어야 하나요
왼쪽 코막힘, 가끔씩 재채기, 열 및 두통은 없고 노란 콧물이 미세하게 섞여있는데 약국 약 먹어도 될까요? 가능하면 어떤 약을 먹어야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코막힘과 노란 콧물 증상으로 불편하시겠네요.
질문자님의 증상(코막힘과 노란 콧물)에 따라 약국에서 항히스타민제를 구매하여 복용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히스타민제는 알레르기반응과 염증반응을 억제하여 콧물과 코막힘 증상을 함께 개선해줍니다.
다만, 노란 콧물은 세균 감염의 가능성을 시사할 수 있으므로, 증상이 3-5일 이상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약국 약으로 자가 치료하기보다는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국에서 구매 시 약사에게 현재 증상을 자세히 설명하고 적절한 약을 추천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코막히고 콧물나는 비염인 것 같은데 코나진 정 복용 하면 증상 개선 가능한가요?

옛날에 처방 받아둔약이있는데 지금약간의 콧물과코막힘이 심한데 옛날 기침콧물약 받은것중에서 이 두가지만 빼서 먹을려고 합니다. 코비안에스정(비염약),베포스타비정(알러지질환약) 이렇게 먹어도되나요?

항생제를 먹어야 할까요? 이 맘때쯤 항상 축농증진단을 받아요...항상똑같은증상 코가 너무막히고..누런콧물 쉴새없는콧물.. 얼굴 얼얼하고 두통.. 항생제 꼭 먹어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