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인이 진득하게 나오다가 중간에 멈추면 화장실에 가야 할까요?
진득한 변인데 나오다가 아무리 힘줘도 안나오면 화장실에 나왔다가 다시 신호가 오면 가는게 맞는 건가요??
진득한 변인데 나오다가 아무리 힘줘도 안나오면 화장실에 나왔다가 다시 신호가 오면 가는게 맞는 건가요??
변이 진득하게 나오다가 중간에 멈추는 경우, 화장실에 가서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변비 증상이 있을 때는 과도하게 힘을 주어 변을 보려는 것은 괄약근에 과도한 긴장을 초래하고 통증 또는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변이 나오지 않을 때는 일단 화장실에서 나와서 몸을 이완시키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가벼운 운동을 통해 장 운동을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 후에 다시 신호가 온다면 화장실에 가서 시도해보세요. 만약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변비일 수 있으므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장 운동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가까운 소화기내과 등에서 진료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변이 진득하고 끊겨서 나오고 느리게 10분 간격으로 변 한 덩어리 씩 나옵니다. 이러고 화장실을 나가면 몇 시간 후 또 변 마려움이 느껴져 화장실을 갑니다. 그렇게 반복이 되는데요. 화장실에 오래 있으면 안되는 거 알지만 변을 완전히 보내고 싶어서 화장실에 오래 있습니다. 화장실을 나가고 싶지만 변이 몇분 간격으로 나와서 화장실을 나갈 수가 없습니다. 그래도 과감하게 나가야하나요?
다이어트를 시작하고서 일주일에 한 번 꼴로 화장실에 가요.. 하루에 물 1.5l, 저녁에는 식이섬유를 100g 이상 챙겨먹고 운동도 매일 하고 있구요. 먹는 양이 많지도 않은데 배출이 안돼서 미칠 것 같아요. 먹으면 윗배가 꽉 찬 느낌이 들고 숨쉬기도 힘들어요. 심할 땐 식은땀도 납니다.... 변비약도 먹어보고, 유산균도 챙겨먹었는데 나아지지가 않네요. 병원에 가면 원인을 알 수 있을까요? 병원은 일반 내과로 가면 될지도 궁금합니다.
배에 복통은 없고 항문에서 밀어내는 변 덩어리가 신호가 느껴지는 일은 드물어요. 변은 묽거나 진득한 촉감입니다. 학교에서 원래 조금 불편한 기분이 들었어요. 그러다 배에 복통은 없고 항문에서 오싹함,압박감 그리고 마려운듯한 기분이 항문에서 강하게 들 때마다 화장실을 가면 변의 양은 시간마다 각각 다른 형태로 나오고 변이 진득하고 나오는 속도가 느려서시간마다 화장실 가는 횟수가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