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레아플라즈마 균은 성접촉 등을 매개로 전염되고 요도염의 원인균으로 알려져 있으며, 가드넬라균은 세균성 질염 등의 가장 흔한 원인균이지만 질 내 상재균으로 성접촉으로 전염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어요.
관계 후 출혈이 발생하는 경우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성의 질은 개개인마다 다른 모양을 보이며, 살이 말려있고 좁아서 상처나기가 쉬운 모양이라면 관계로 인한 상처로 출혈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커보이는데요.
유레아플라즈마 균이나 가드넬라 균 감염은 남녀 모두에게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성관계를 가진 파트너도 함께 검사와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트너가 치료를 받지 않으면 서로 간에 반복해서 감염을 주고받을 수 있으며, 이는 치료의 실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 균이 반복해서 감염되는 경우 불임을 일으킬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명확한 연관성이 항상 있는 것은 아니지만, 장기간 치료되지 않고 방치될 경우 골반염증성 질환(PID)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고, 이는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성관계를 가진 파트너 모두가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으세요.
- 치료가 완료될 때까지는 성관계를 피하거나, 콘돔과 같은 보호 장치를 사용하여 감염의 재전파를 방지하세요.
- 출혈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으세요.
추가적인 질문이나 걱정이 있으시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더 자세한 정보와 조언을 얻으시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