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대장증후군 회복 시 배변 속도도 느려지나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이 회복되면 변이 배출되는 시간도 느려지나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이 회복되면 변이 배출되는 시간도 느려지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대장 근육의 과민한 수축 운동으로 인한 기능 장애로, 회복 과정에서 배변 양상이 정상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에는 설사형, 변비형, 혼합형이 있는데, 설사형의 경우 회복되면 장 운동이 정상화되어 배변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반면 변비형의 경우는 회복 시 장 운동이 활발해져 배변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증상과 회복 양상이 다르기 때문에, 질문자님의 구체적인 상태에 따라 배변 속도의 변화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배변 양상의 변화가 걱정되신다면, 소화기내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여자구요 최근 스트레스받는 일이 생겨 배변에 어려움을 겪었고 가스가 계속 찼으며 속도 울렁거리더라구요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과민성대장증후군이라던데 밥먹으면 윗배도 심하게 나오고 아랫배도 볼록해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이 맞나요? 그리고 과민성대장증후군이면 아랫배가 볼록한가요?

노란설사 해서 네이버 찾아봣는데 과민성 대장 증후군 의심되는데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뭔가요?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들이 보통 변을 보면 해소된다고 하는데 저는 아침에 일어나서 변을 보고 나면 증상이 심해지고 하루종일 유지되는 추세입니다. 내시경 검사 결과 상 위와 대장에 아무런 문제가 없어서 기능적 장애, 과민성 진단을 받았는데, 변을 봐도 증상 해소가 되지 않고 잔변감, 배변감을 호소하는데 혹시 암이나 다른 증상이 아닐까 걱정되기도 해요. 이것도 과민성 증후군 증상의 일환으로 치부할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