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 맥박수가 활동 중보다 낮아지는 것은 정상인가요?
잠들기 두세시간 정도 전부터는 맥박수가 서서히 감소해서 활동시 맥박수보다는 확연하게 낮아지는게 보통인가요?
잠들기 두세시간 정도 전부터는 맥박수가 서서히 감소해서 활동시 맥박수보다는 확연하게 낮아지는게 보통인가요?
네, 잠들기 전 맥박수가 활동 중일 때보다 낮아지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우리 몸은 활동을 마치고 휴식 상태로 들어가면서 심박수가 감소하게 됩니다. 이는 신체가 이완되고 에너지 소비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잠들기 전에는 교감신경계의 활동이 줄어들고 부교감신경계의 활동이 증가하여 심박수와 혈압이 낮아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잠들기 2~3시간 전부터 맥박수가 서서히 감소하는 것은 정상적인 생리적 반응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맥박수의 변화가 너무 심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건강한 성인의 경우에도 일시적으로 맥박수가 평균 보다 떨어 지는 경우가 있으며 맥박수가 지속적으로 낮게 측정 되거나, 증상이 있다면 심장내과 등 의료기관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기상직후 맥박수가 낮은거 같은데 괜찮을까요? 기상직후 50~52회 정도 나오구요. 기상후 활동을 시작하고 한시간이상 지나면 서서히 올라서 62이상까지 올라오고, 낮시간 주활동시간은 75까지 올라오긴 합니다만 아침 기상직후 너무 낮은게 아닌가 해서요.
안녕하세요. 어머니께서 나이가 있으셔서 대신 질문드립니다. 어머니께서 현재 고혈압과 고지혈증으로 인해 약을 드시고 계십니다. 어머니께서 기록 중인 건강 수첩에 따르면 1월 평균은 115/78에 맥박수 71, 가장 높은 날은 128/84 맥박수 67을 기록했고, 가장 낮은 날은 103/74 맥박수 64를 기록했습니다. 2월은 평균 114/77에 맥박수 71, 가장 높은 날은 128/80 맥박수 72, 가장 낮은 날은 102/71 맥박수 71을 기록했습니다. 3월에 들어서 현재까지 평균은 104/74에 맥박수 71로 기존에 비해 평균 최고혈압이 10 떨어졌습니다. 그런데 금일 측정했을 때 여태까지 중에 가장 낮은 수치인 96/63 맥박수 68이라는 눈에 띌 정도로 낮은 수치가 나왔습니다 약을 바꾸시거나 하진 않았고 꾸준히 받았던 약을 드시고 계시는데 이게 좋은 징조인지 나쁜 징조인지 모르겠어서 질문 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다이어트 중인데… 저혈당증상이 나타나면… 맥박수도 낮아지고 할 수도 있나요?? 이러다가 밥먹고 좀 무언갈 먹으면 진정이 되요.. 아무렇지 않아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