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꽁초로 살짝 긁힌 상처, 파상풍 예방 접종이 필요할까요?
알바하는데 담배꽁초 줍는 집게로 살짝 긁혔어요, 집게는 녹 안쓴것같고 상처도 잘 안보일정도로 작아요 피 안났어요. 그래도 불안해서 써봐요..파상풍일까요..?
알바하는데 담배꽁초 줍는 집게로 살짝 긁혔어요, 집게는 녹 안쓴것같고 상처도 잘 안보일정도로 작아요 피 안났어요. 그래도 불안해서 써봐요..파상풍일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담배꽁초로 살짝 긁힌 상처에 대해 걱정이 많으시군요. 담배꽁초 줍는 집게가 녹슬지 않았고 상처가 매우 작으며 피도 나지 않았다면, 파상풍 감염의 위험은 매우 낮아 보입니다. 파상풍은 주로 녹슨 금속이나 흙, 먼지 등에 오염된 상처를 통해 감염되는 경우에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파상풍 예방 접종의 경우, 일반적으로 10년마다 접종을 받는 것이 권장되므로, 마지막 접종 시기가 10년이 넘었다면 예방 차원에서 접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최근에 접종을 받으셨다면 추가적인 접종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상처 부위를 깨끗하게 소독하고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안하시다면 가까운 병원이나 보건소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알바를 하다가 담배꽁초 줍는 집게로 좀 긁혔는데 파상풍에 걸릴수있나요?녹은 안쓴것같고 상처도 피가 낡정도는 아니고 그냥 흰색 아주 작게 나서 잘 안보이긴해요ㅎㅎ 그래도 불안해서 ㅜㅜ파상풍 걸리면 완치 되나요..?
파상풍 예방 접종을 지난달 8월 31일에 맞았는데 오늘 외부 스테인레스에 살짝 긁혔습니다. 예방 접종 3주 됐는데 항체가 형성 됐을지, 괜찮을지요?
베란다에 놓아둔 빨래 건조대에 쇠가 삐쳐있는 곳에 팔이 긁혀서 상처가 생겼습니다. 그 쇠에 녹이 있어 파상풍감염의 걱정이 있습니다. 상처가 생긴후 5분 안에 세척 소독하였으며 현재 39세이고 파상풍 접종은 2008년 하반기에 한 것이 마지막입니다. 추가 접종이 필요한 상황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