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씬 복용 후 바디트러블 증가, 여드름 부작용인가요? 복용 중단이 필요한가요?
얼굴 여드름이 심하진 않고 좀 있어서 미노씬 2주정도 먹고 있는데요, 없던 바디트러블이 복용 이후로 한 두개씩 늘어갑니다.. 미노씬 항생제 부작용으로 여드름이 더 생길 수도 있나요?? 복용 중단을 해야 할까요..
얼굴 여드름이 심하진 않고 좀 있어서 미노씬 2주정도 먹고 있는데요, 없던 바디트러블이 복용 이후로 한 두개씩 늘어갑니다.. 미노씬 항생제 부작용으로 여드름이 더 생길 수도 있나요?? 복용 중단을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대부분으 경우 항생제를 복용하면서 염증성 질환이 치료되긴 하지만, 개인에 따라 나타나는 효과와 부작용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우선 얼굴에 생긴 병변들이 호전 중인지, 몸 상태와 더불어 악화가 되는 경우라면 약을 처방한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약을 변경하거나 중단을 고려해야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탈모약(피나계열) 먹고서부터 좁쌀 염증 여드름이 눈에띄게 많이 생겨나는데 호르몬 변화로 인한 일시적 부작용인가요? 그냥 복용중단 해야 하나요?

2024.10.30 센스데이 생리 첫날부터 복용했습니다. 21~27일 휴약기 정확히 가졌고 빠짐 없이 같은 시간에 잘 챙겨 먹었었습니다 그런데 11월 30일날 깜빡해서 12.1일날 오후 5시(18시간이 지난 후) 2알 복용, 원래 복용시간인 11시에 1알 복용하였습니다….(이렇게 먹어야 하는 줄 알았어요ㅠㅠ) 2시까지는 괜찮았고 잔 후로 몇 번을 깬 기억이 있고 새벽 5시쯤에는 확실히 메스꺼움으로 깨서 식은땀이 심하게 나고 심장이 빨리 뛰며 발열감을 살짝 느낌 일어나서 물 마시고 토 시도 실패하고 어지럼증 느끼며 다시 취침하였고 다음날 9시쯤 일어나서 메스꺼움 그대로 느꼈습니다. 그런데 그 후 피부가 예민해지고 트러블이 올라왔으며 (원래 정말 안 예민합니다) 12월 7일에 구순포진과 다래끼가 발생하였습니다. 약 부작용일까요? 지금 당장 중단해야 하나요..?ㅠㅠ 첫팩 복용 때는 흔하다는 메스꺼움조차 없었습니다 또한 생리양이 현저히 줄어들었는데 괜찮은게 맞나요..?

다이어트약 복용후 머리전체가 저려요 부작용일까요?? 오늘 처음 복용시작햇는데 먹어도 될지..복용후쫌지나서 입마름은 참을만 한데 머리가 계속 저리니 ..소름끼치는 느낌도 들어요 용량을 줄이긴 해볼려구요..중단을 해야하는지 ㅜㅜ 모르겟네요 저처럼 머리가 저릴수도 잇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