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배란주사 후 이부프로펜 복용 가능할까요?
시험관 과배란주사 2일차인데 난소통증이 생리통보다 더 아픈통증인데 이부프로펜 진통제를 복용해도 되나요?
시험관 과배란주사 2일차인데 난소통증이 생리통보다 더 아픈통증인데 이부프로펜 진통제를 복용해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시험관 과배란주사 중 난소통증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과배란 과정에서 난소가 커지면서 통증이 발생하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생리통보다 심한 통증은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과배란 치료 중에는 이부프로펜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의 사용을 일반적으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약물은 배란 과정과 난포 발달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신 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 성분) 계열의 진통제가 상대적으로 안전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좋은 방법은 시험관 시술을 진행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연락하여 현재 상황에 맞는 적절한 통증 관리 방법을 상담받는 것입니다.
통증이 매우 심하거나 갑자기 악화된다면, 난소과자극증후군과 같은 합병증이 발생했을 가능성도 있으니 즉시 의료진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난자 동결을 위해 과배란유도주사를 맞아야하는데요 그 기간동안 성관계는 삼가해야하나요?

어제 파상풍 주사 맞았는데 이부프로펜 생리통약 먹어도되나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심하다는 진단을 받고 난임센터에서 임신 준비 중입니다. 과배란주사를 맞고 난포가 커져서 숙제를 받고 12.6 / 12.8 / 12.10 관계를 맺었는데요, 임신테스트기를 언제쯤 해봐야 할까요? 보통은 2주뒤에(생리 예정일 1-2일 후)테스트 하라고 나와 있는데 생리가 너무 불규칙해서 생리 예정일을 알 수가 없어서 문의 드립니다ㅜ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