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독은 에이즈나 당뇨처럼 평생 관리해야 하는 병인가요?
매독도 에이즈나 당뇨처럼 치료가안되고 평생관리해야하는 병인가요?
매독도 에이즈나 당뇨처럼 치료가안되고 평생관리해야하는 병인가요?
매독은 성병의 일종으로, 적절한 항생제 치료를 통해 완치가 가능한 질환입니다. 초기 매독의 경우 페니실린 근육주사를 한번 맞는 것으로 치료가 가능하고 후기 잠복매독인 경우 중추신경계 침범이 없다면 일주일에 한 번씩 페니실린을 주사하는 치료법을 3주 동안 시행해야 해요. 뇌척수액 침범이 있는 신경 매독의 경우에는 수용성 페니실린을 정맥으로 주사하는 치료법을 10~14일간 시행하기도 해요. 그러나 매독은 주사를 3차까지 다 맞았더라도 치료가 실패하거나 치료 완료 후에도 다시 재감염이 될 수 있어요. 매독이 완전히 치료 된 후 매독균을 가진 사람과 성관계를 할 경우 다시 균이 몸에 들어와 재감염 될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며, 성관계 시 반드시 콘돔을 사용해주실 것을 권장드려요. 반면, 에이즈(후천성 면역 결핍 증후군)는 현재까지 완치할 수 있는 치료법이 없으며, 항레트로바이러스 치료를 통해 바이러스의 복제를 억제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증상을 관리하고 생명을 연장하는 것이 주된 치료 방법입니다. 당뇨병도 완치가 어려운 만성 질환으로, 혈당 조절을 위한 식이요법, 운동, 약물 치료 등을 통해 평생 관리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매독은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완치가 가능한 질환으로, 에이즈나 당뇨병과 같이 평생 관리해야 하는 병은 아닙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마지막 관계는 저번주 6/27일 목요일이였고 피임도구는 착용하지 않았습니다. 매번 질외사정을 했는데 처음으로 오늘이 생리예정일인데 안 터졌어요 생리할거처럼 아랫배 땡기는 느낌은 있구요 원래 매달 2-3일정도 일찍 터지는데 지금 몇일씩 밀린건 아니지만 원래 규칙적이였던 터라 걱정되네요 ㅠ 최근에 회사 면접같은 일로 신경쓰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긴 했는데.. 아직 마지막 관계로부터 2주가 되지 않아서 이도 저도 못하는중이에요 ㅠㅠ 2주째까지 기다려봐야 할까요..?
냉은 엄청 나오고 생리 예정일은 오늘인데 배도 아픈데 생리는 안나와요 24일 아침 임테기는 두줄이라 놀래서 26일날 아침에 했는데 한줄이고 그 다음에도 한 번 했는데 한줄이라 안심했는데 생리도 안나오고 그래서 너무 고민이에요. 수면패턴도 바뀌고 그래서 생리가 늦어지는 거겠죠? 임신은 아닌 거 같아요
안녕하세요. 보통 생리주기가 29~30일 정도로 규칙적입니다. 10/27 생리예정일인데.... 일주일째 생리를 안합니다… 마지막관계일은 10/29 입니다. 10/29 전에도 여러번 관계를 가진 적이 있습니다. 피임법은 관계 중간 즉 정액사정 전 콘돔을 끼는 방법이었습니다... 11/2, 11/3일 둘 다 아침 첫소변 얼리임테기로 1줄 나왔습니다.. 임신했을 확률이 높을까요? ㅠㅠ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 오늘 병원에 가보고자 하는데요…지금 산부인과 가서 피검사, 초음파 검사하면 임신여부 확인 가능할까요?? 그리고 결과는 언제 나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