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곱과 눈 시림, 가슴 뻐근함이 괜찮은 증상인가요?
며칠째 눈곱이 끼고 눈이 시리고 뻑뻑합니다. 눈에 선크림이 들어간 적도 있는데, 며칠째 가슴도 뻐근합니다. 그냥 괜찮은 건지 병원에 가야 할지 궁금합니다
며칠째 눈곱이 끼고 눈이 시리고 뻑뻑합니다. 눈에 선크림이 들어간 적도 있는데, 며칠째 가슴도 뻐근합니다. 그냥 괜찮은 건지 병원에 가야 할지 궁금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눈 증상과 가슴 뻐근함이 불편하시겠네요.
눈곱이 끼고 눈이 시리며 뻑뻑한 증상은 결막염이나 안구건조증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선크림이 눈에 들어갔다면 일시적인 자극으로 인한 증상일 수도 있지만, 며칠째 지속된다면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 뻐근함은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가슴에 타는 듯한 감각과 답답함, 흉통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과식을 피하고, 식후 2시간 동안은 눕지 않으며, 기름진 음식이나 카페인, 알코올 섭취를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고 있고 며칠째 지속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부터 눈이 너무 간지러워요 눈곱도 많이 끼고 다래끼인가요?

열이 3일정도 났으며(37.8~38.7)정도유지 오늘 아침 열은 내렸습니다. 그제부터 눈이 조금 붉은기가 있었으나 어제오후에 하얀 눈곱이 조금 끼었고 눈이 조금 부은것같습니다. 어제하루만 약국에서산 기침 해열 코막힘(코대원) 약을 복용했고 오늘은 코막힘증상은 있습니다. 해외에 있어 바로 병원접근이 어려운데 약국에서 상담후 약구매해도될까요?

자면서 무의식적으로 눈을 너무 비벼요 일어날때마다 눈곱, 빨개져있고 건조해요 .. 자기전에 가습기도 틀고 인공눈물이랑 눈 가려울때 넣는 안약도 넣어봤는데 소용없어요 ㅠㅠ 방법이 없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