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 상처가 있는 상대와 가슴애무 시 HIV 감염 위험이 있나요?
2년전 우즈베키스탄 남자(유학생)과 성관계는 아니고 가슴애무를 해주었습니다. 당시에 너무 세게해서 젖꼭지 부분이 따가웠는데 상대가 입안에 상처가 있고(피가조금나는),HIV감염자라면 감염가능성이 있을까요...? 무섭습니다ㅠㅠㅠ
2년전 우즈베키스탄 남자(유학생)과 성관계는 아니고 가슴애무를 해주었습니다. 당시에 너무 세게해서 젖꼭지 부분이 따가웠는데 상대가 입안에 상처가 있고(피가조금나는),HIV감염자라면 감염가능성이 있을까요...? 무섭습니다ㅠㅠㅠ
질문자님의 불안한 마음이 느껴집니다. HIV 감염 가능성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HIV는 주로 혈액, 정액, 질액 등의 체액을 통해 전파됩니다. 상대방의 입안에 상처가 있고 피가 나는 상태였다면, 이론적으로는 그 혈액이 질문자님의 가슴 부위에 있는 미세한 상처나 염증(따가운 느낌이 있었다고 하셨으니)을 통해 전파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런 방식의 HIV 전파는 매우 드물고 위험성이 낮습니다. HIV 바이러스는 공기 중에 노출되면 생존력이 급격히 떨어지며, 피부는 바이러스에 대한 좋은 방어벽 역할을 합니다.
또한 가슴애무만으로는 HIV 감염 위험이 매우 낮은 행위로 분류됩니다. 특히 질문자님이 애무를 받은 쪽이었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났고 그동안 HIV 관련 증상이 없었다면 감염 가능성은 더욱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안감이 크시다면, 마음의 안정을 위해 HIV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제 성관계를 했는데 오늘 상대방이 hiv보균자라고 얘기를 하더라고요 콘돔은 착용하고 했는데 성관계를 할 때 피가 나는 상처가 생겼는데 상대방이 그 상처부위를 핥고 그랬습니다 hiv 감염 확률이 있을까요? 있다면 pep를 처방 받을 수 있는 병원과 금액도 부탁드려요ㅠ
콘돔 없이 항문성교하고 사정까지 하면 상대방이 보균자일 경우 hiv에 감염될 확률이 높나요..? 위험이 있다는 건 알고 있습니다 대략적인 확률이 궁금한 겁니다...
입을 통해 관계중 상대가 항문에 삽입은 안하고, 항문입구에 문지르기만 하였습니다... 그러고 난 잠시후 손가락을 이용해 항문 주위를 건드렸는데, 그 과정에서 약간 쓸렸는지 씻을때 직접적으로 물을 뿌리니 조금 따끔하였습니다. 육안으로 상처가 보이진 않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혹여 성병의 감염 위험(특히 HIV)이 있을까 싶어 질문 남깁니다! 그리고 HIV검사는 12주후 검사 하는게 맞다고 알고 있는데 그게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