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상처 진물 심할 때 대처법은?
좀 크게 넘어졌는데 긴바지를 입어서 무릎이 덮여있었음에도 무릎이 너무 심하게 까졌어요ㅠ 엄청 심하게 빨갛고 소독하고 듀오덤? 붙였는데도 진물이 너무 심해서 듀오덤 밖으로도 흘러나오는 정도에요 어떻게해야하나요??
좀 크게 넘어졌는데 긴바지를 입어서 무릎이 덮여있었음에도 무릎이 너무 심하게 까졌어요ㅠ 엄청 심하게 빨갛고 소독하고 듀오덤? 붙였는데도 진물이 너무 심해서 듀오덤 밖으로도 흘러나오는 정도에요 어떻게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무릎 상처에서 진물이 심하게 나오는 상황이라 많이 불편하실 것 같네요.
듀오덤이 진물을 충분히 흡수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메디폼이나 친수성 폼 드레싱과 같은 하이드로콜로이드 밴드로 교체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종류의 드레싱은 진물 흡수력이 더 뛰어납니다.
상처 처치 시에는 먼저 흐르는 물에 상처를 깨끗하게 씻고, 포비돈 용액이나 생리식염수로 소독해주세요. 그 후 항생제 연고(후시딘, 마데카솔 등)를 얇게 바른 다음 새 드레싱을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진물이 많이 나오는 경우에는 드레싱을 하루에 1-2회 정도 교체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드레싱 교체 시마다 상처를 깨끗하게 소독해주세요.
만약 2주 이상 상처가 아물지 않거나, 상처 부위가 더 붓고 열이 나거나, 악취가 나는 진물이 나온다면 감염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정형외과나 외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구순염 진물 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어젯밤 잘 때 입술 주변이 간지러워서 저도 모르게 긁었는데, 지금까지도 입술 주변에 진물이 계속 납니다. 평소에는 수분크림으로 보습을 하고, 피가 나는 등의 상처가 있을 땐 후시딘을 발랐었는데 지금 같이 진물이 계속 나오는 상태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수분크림을 발라서 보습을 하는 게 나을까요 후시딘을 바르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세게 넘어져서 카페트 바닥에 두 무릎이 쓸렸는데 진물이 밴드를 넘쳐서 엄청 나오네요.. 밴드가 소용이 없는것 같은데 빨간약 발라도 되나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소독약으로 소독하고 연고를 바르고 잤는데 왜 이럴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