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갑주위염 배농 후 피고름이 심해졌는데 괜찮은가요?

최OO • 2025.12.16

조갑주위염 염증이 꽉찼어서 어제 병원 가서 배농? 시술을 받고 왔어요 그런데 오늘보니 피고름 더 심해진 것 같은데요 혹시 몰라 다른 병원 가니 아직 농이 덜 찼다고 째면 안된다고 항생제 연고랑 항생제만 잘 복용하다 며칠 뒤 다시 오라는데 괜찮은거 맞나요?

여드름/피부염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드름/피부염 관련 질문

  • 조갑주위염

    조갑주위염에 걸린거 같아요 손가락 끝을 뜯었는데 처음에는 누르면 노란고름이 나왔는데 지금은 고름도 안 나오고 붓고 살이 흰색으로 변했어요 어디병원에 가야할까요

    여드름/피부염

    2023.08.16
  • 조갑주위염

    조갑주위염에 걸린것 같아요 지금 밴드를 붙여놨는데 손가락 손톱 옆에 빨갛게 붓더니 고름이 생겨 이쑤시게로 눌러서 터트리고 밴드로 삼단으로 둘러싸고 하루 이틀 정도 있었다가 보니 물에 젖어서 인지 다시 생겨서 손톱으로 눌러서 짰더니 휜색 투명색깔 물이 나와서 밴드 한겹만 붙이고 있는데 병원을 가야하나요? 네이버는 피부과로 가랬는데 이대로 연고 바르고 혼자 집에서 치료하면 심해진다면 손가락 절단 해야하나요..?

    여드름/피부염

    2022.12.29
  • 조갑주위염

    조갑주위염이 발생하여 국소적인 발적, 통증이 있는 상황입니다. 부대 의무대에서 히드로코르티손 스테로이드 연고를 처방받았는데, 스테로이드제가 아닌 항생연고를 발라야 하는 것 아닌가요?

    여드름/피부염

    2022.09.25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