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 수술 후 10년, 시력 악화 시 재수술 가능할까요?
라섹 수술 한 지 10년 지나서 시력이 0.2 0.7로 나빠졌는데 재수술은 가능할까요?
라섹 수술 한 지 10년 지나서 시력이 0.2 0.7로 나빠졌는데 재수술은 가능할까요?
질문자님, 라섹 수술 후 시력이 나빠진 상황이시군요. 라섹 수술 후 시간이 지나면서 시력 저하가 발생하는 경우, 건성안이 원인이 될 수 있어요. 건성안은 중등도 이상으로 심해지면 시력 저하를 유발하고, 심한 통증이나 일상생활의 불편, 전반적인 활동의 제한을 동반할 수 있어요. 건성안이 의심된다면, 초기에는 인공눈물로 증상이 개선될 수 있지만, 인공눈물로 호전되지 않는다면 염증이 동반되는 경우일 수 있어요. 이럴 때는 안과를 찾아 원인에 대한 정밀 검사와 함께 동반된 염증에 대한 치료를 상담받아 보시는 것이 좋아요. 재수술의 가능성에 대해서는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보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아요. 질문자님의 상황을 정확히 파악한 후에야 적절한 조언을 드릴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에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약 2달전 부산에서 라섹 수술을 받았습니다. 현재 시력은 많이 좋아졌는데, 라섹 수술 후 처방 받은 인공눈물이 다 떨어져갑니다. 인공눈물 처방이 가능할까요? 보험 처리 필요
20년 5월쯤 라섹 수술 후 군 복무로 인해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지 못하였습니다 ㅜㅜ 전역 후 최근에 시력이 다르다는 것을 인지하여 근처 안과에 방문해서 검사했는데 왼쪽 눈에 근시퇴행으로 인해 시력이 저하되었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현재 불편함이 없다면 재수술할 필요가 없다 하셔서 따로 시술 받았던 안과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지 않아도 될지 궁금합니다!
헤르페스 각막염에 걸렸고 의사선생님께서 눈에 흉터가 없으면 시력교정술이 가능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 다른 글 보니까 헤르페스 각막염에 걸리면 라식이나 라섹이 불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시력이 너무 나빠서 꼭 수술을 진행하고싶은데 정말 불가능할까요? 수술하게된다면 원래 2년 후에 진행하려고 했는데 흉터가 있으면 불가능하다고 하니 눈 상태가 괜찮아지는대로 바로 진행하고 싶습니다. 다른 안질환으로 각막에 흉터가 남기 전에요. 이번에 다시 2차 종합병원에 가서도 물어볼 예정인데 거기서 가능하다고 하면 진행해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