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외음부 간지러움, 솔박타액 희석 사용 빈도는 어떻게 설정해야 하나요?
이OO • 2023.09.20
질 외음부가 조금 간지러워서 솔박타액을 희석시켜 씻는데요. 일주일에 몇번 정도 솔박타를 사용해야 하나요?
질염
질 외음부가 조금 간지러워서 솔박타액을 희석시켜 씻는데요. 일주일에 몇번 정도 솔박타를 사용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의학정보센터 KIMS를 참고하여 말씀 드리면, 말씀하신 솔박타액은 보통 물 약 250mL에 이 약 30mL를 희석[묽게 함]하여 사용하며, 사용후 충분히 헹구어 내라고 사용법이 나와있으나 몇 번 사용하는지 등에 대해 따로 명시되어 있는 것은 없어요. 증상이 없어지면 사용을 중단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정확한 복약 상담은 약을 처방받은 의사, 약사와 상담해 보시는 것이 좋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오늘 너무 간지러워서 깼네요 .. 제가 외출중인데 속옷과 팬티라이너 여분이 없어서 계속 차고 있다보니 너무 꿉꿉하고 간지러워서 라이너를 빼고 속옷만 입고 있는데 .. 너무 간지럽네요 그래서 물로 가볍게 씼고 자연 바람 쐬고 있는데 좀 나아 질까요 ..
찾아보면 외음부염은 질염하고 같이 발생 하는거 같은데 그냥 외음부만 조금 간지럽고 분비물은 투명에 통증도 없으면 이건 외음부 염인가요? 그냥 말그대로 외음부만 간지럽고 아무 증상이 없습니다 외음부염 인가요 아니면 질염인가요? 외음부염이면 조금 간지러운데 약국 약으로 치료 가능한가요? 궁금한게 많아서 물어봅니다!
질입구와 외음부 간지러움이 심해서 처방받았는데 질까지 다 발라도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