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식 환자가 심비코트 라피헬러와 벤토린 에보할러 함께 사용 가능한가요?
천식이 있는데 심비코트 라피헬러와 증상이 악화 될시엔 벤토린 에보할러 같이 사용해도 될까요?
천식이 있는데 심비코트 라피헬러와 증상이 악화 될시엔 벤토린 에보할러 같이 사용해도 될까요?
네, 천식 환자가 심비코트 라피헬러와 벤토린 에보할러를 함께 사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심비코트 라피헬러는 장기간 작용하는 베타2-아드레날린 수용체 작용제와 스테로이드를 포함하고 있어 천식의 장기 관리에 사용되며, 벤토린 에보할러는 단기간 작용하는 베타2-아드레날린 수용체 작용제로, 천식 증상이 악화될 때 급성 증상 완화에 사용됩니다. 따라서, 천식의 일상적인 관리를 위해 심비코트를 사용하면서, 증상이 악화될 때는 벤토린을 추가로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인 관리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모든 약물 사용은 의사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개인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사용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사용 방법과 용량에 대해서는 담당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학정보센터 KIMS를 참고해서 말씀드리면, 영프록틴캡슐과 벤토린 에보할러의 상호작용이 명시되어 있지 않아 벤토린 에보할러 사용이 무방할 것으로 생각되나 자세한 복약 상담은 처방한 의사 또는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