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이상 증상 없을 때 대학병원 진료 필요할까요?
35개월 남자아이인데 외관상보기에는 사시나 특별한 이상증상은 없어요 딸이 사시증상잇어서 진료예약잡는김에 아들도 같이잡아놧는데 굳이 이상없는데 대학병원진료 필요한가요 이상없어도 기본검사 하는게 일반병원이랑 다른가요?
35개월 남자아이인데 외관상보기에는 사시나 특별한 이상증상은 없어요 딸이 사시증상잇어서 진료예약잡는김에 아들도 같이잡아놧는데 굳이 이상없는데 대학병원진료 필요한가요 이상없어도 기본검사 하는게 일반병원이랑 다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특별한 이상 증상이 없는 아이의 경우, 반드시 대학병원에서 진료를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대학병원은 복잡하거나 심각한 질환, 또는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 방문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사시와 같은 안과적 검사는 일반 안과에서도 기본적인 검진이 가능합니다. 대학병원과 일반병원의 기본 검사 자체는 크게 다르지 않으나, 대학병원은 더 전문적인 장비와 검사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미 예약을 하셨다면 진료를 받으셔도 좋지만,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 일반 소아과나 안과에서의 정기 검진으로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 검진에서 이상이 발견된다면 그때 대학병원 진료를 고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좀 많이 심각한데 피부과 정도로 되려나요? 대학병원 가봐야할거같아서요

아이가 맑은 콧물을 흘리는데 열은 없고 활동성은 좋아보입니다. 병원진료가 필요할까요?

고3인데 1학년때부터 지금까지 9번 쓰러졌다니까 친구가 그 정도면 대학병원 가서 검사를 좀 받아보라는데 고작 쓰러지는 거로 대학병원을 가도 되는 거였나요? 어차피 저혈압인 것 같은데 혈압 70/(그 잊어먹었어요) 나오기도 했고 증상도 다 일치하고요 보건쌤도 그런 것 같다 하시고... 사담인데 근데 이거 카테고리 어느과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