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 수술 후 눈 긁힘, 통증 괜찮은가요?

조OO • 2025.10.11

안녕하세요. 10/4 라섹 수술 후 10/7 렌즈 제거했는데 좀전에 집에서 인형? 인형라벨?에 눈을 긁혔습니다. 흐리게 보이는건 없는데 눈과 눈 주변이 계속 통증이 있어요. 괜찮을까요? 지방에 거주중이라 진료중인 안과가 없어요....

라섹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0.1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라섹 수술 후에는 각막이 매우 민감한 상태이기 때문에 외부 자극에 더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3일 정도 지난 시점에서 렌즈를 제거했다면, 아직 각막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 시기에 눈이 긁히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눈 주변 통증도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재 시야가 흐려지지 않았다는 점은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하지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가능한 빨리 안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장 진료가 어렵다면, 수술 시 처방받은 인공눈물을 자주 점안하고, 눈을 비비거나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또한 수술 후 처방받은 소염제나 항생제 안약이 있다면 지시대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라섹 수술 후 약 12주까지는 눈의 불편감이 있을 수 있으나, 외부 자극으로 인한 통증이 심하거나 48시간 이상 지속된다면 반드시 의료진의 진찰을 받으셔야 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투데이 라섹 후 눈 긁힘

    투데이 라섹 후 마스크에 눈이 긁혔는데, 안과에 갔을 때 상처가 생겼다고 해서 안연고랑 항생제 조금 처방받았어요. 그런데 혹시 상처난 곳으로 수술 중 눈 안쪽에 넣었던 물 같은 것들이 흘러나오는 경우 있나요?? 약 넣은지 오래 지났는데 눈에서 찐득한 물들이 새어나와서요. 잠자고 일어났을 때도 약 안 넣었는데 눈 안에 찐득한 물들이 가득해요.

    안과

    라섹

    2023.02.15
  • 라섹 수술 후 오른쪽 눈 통증

    올레이저 라섹 수술 후 보호렌즈를 착용하고 10분 뒤에 오른쪽 눈에 있던 보호렌즈가 빠져서 다시 병원에 방문하여 착용하였는데 마취가 풀리고 나니 충혈도 있고 심한 이물감과 통증이 있고 뿌옇게 보여서 수술하고 바로 다음날 수술한 병원에 가보니 보호렌즈가 빠지면서 염증이 생긴 거 같다고 하였습니다.그 후 목시플록사신염산염(?) 0.5% 점안액과 아침에 먹는 알약을 주셨는데 통증과 이물감은 줄어들어도 여전히 뿌옇게 보여서 너무 걱정되는 나머지 질문남깁니다.. 혹시나 심할 경우 실명이라던지 안 좋게 될 수 있나요..? 병원에서 주신 약으로 호전될 수 있을까요?

    안과

    라섹

    2022.09.30
  • 라섹 수술 후 눈 불편증상, 괜찮은 건가요?

    라섹 수술 한지 3달 되었는데 1달 전부터 계속 눈앞머리부분에서 자주 따끔거리며 아팠다가 2~3분정도 지나면 괜찮아져요. 그리고 눈꼬리가 자주 가려우며 가끔씩 세수하면 한쪽 눈이 마르고 빡빡 한 느낌이 들다 괜찮아져요 아침에 눈 뜨기 힘들기도 하구요 (일상생활 도중에도 눈꼽이 끼는데 하얀눈꼽이고 핸드폰, 컴퓨터를 많이 봐서 그렇다고 생각했는데 아닐수도 있나요?) 괜찮은 건가요?

    안과

    눈곱

    라섹

    +1
    2024.04.0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