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가 삐져나온 상태에서 치과에서 뽑아야 할까요?
제가 한 일주일전에 위에 어금니옆쪽에 이가 엄청 조금 삐져나와있는게 혀에 만져졌는데 지금 한 절반 조금 안되게 자란거 같은데 하나도 아프지 않아요. 그런데도 치과가서 뽑는게 맞을까요?? 그냥 둬도 괜찮은건가요?
제가 한 일주일전에 위에 어금니옆쪽에 이가 엄청 조금 삐져나와있는게 혀에 만져졌는데 지금 한 절반 조금 안되게 자란거 같은데 하나도 아프지 않아요. 그런데도 치과가서 뽑는게 맞을까요?? 그냥 둬도 괜찮은건가요?
AD
일주일 전부터 어금니 옆에서 이가 조금씩 자라나고 있는 상황이시군요. 현재 통증이 없다고 하셨지만, 사랑니가 자라나오면서 자리를 잡게 될 수도 있지만 앞 치아를 밀어내게 되어 치열이 틀어질 수도 있어요. 또한, 사랑니가 누워서 옆 어금니의 뿌리를 손상시키는 경우, 관리가 힘들어 충치 및 잇몸질환을 생기게 하는 경우 등이 있어요.
따라서, 사랑니가 제대로 자라고 있는지, 아니면 문제가 있는지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가까운 치과에 내원하셔서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치과 의사는 구강 검사와 필요한 경우 X-ray 촬영을 통해 치아의 상태를 평가하고, 치아를 뽑아야 하는지, 아니면 그대로 둘 수 있는지에 대한 조언을 해줄 것입니다.
사랑니가 자라는 것이 정상적인 과정이라면 그대로 둘 수도 있지만, 만약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치과 의사는 치아를 뽑는 것을 권할 수 있습니다. 자란 정도가 절반 정도라고 하셨으니, 빠른 시일 내에 치과에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교정을하고있는데 치과측에서 왼쪽 어금니 상태가 매우 좋지않다고하시네요 희망이 없다하실정도로 상태가 매우 좋지않다고하시는데 뽑아야할수도 있다는데 그리고 염증도 크게 번질수도있다고도 하시기도하고 참 곤란하네요 흡연을하여서 그런걸까요 저렇게 심각하게 말씀하시는 정도라면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관리하는 정도로는 회복할수없는걸까요
노랑색으로 체크한 이빨이 4년전 신경치료 받은 치료 받은 이빨입니다. 치료 후 통증이 있어서 잇몸 치료 받고 그뒤로 한 번씩 욱씬 거릴때가 있긴 했지만 큰 문제 없이 사용 했습니다. 두 번 정도 빠져서 재 부착 했는데 최근에 빠진게 한달만이 깨져서 다시 병원에 가니 썩고 있다고 뽑아야 된다고 하니요 ... 크라운만 다시 할 생각으로 갔는데 뽑고 임플란트라니 ... 엑스레이상 봤응때 그정도 상태인지 다른 치과를 가보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현재 다니는 치과에서는 원래 상태가 안좋아서 그런거 같다고 뽑는게 맞다고 하는데 이게 맞나요 ?
이가 시려서 치과에 다녀왔는데 치과에서 시린 이쪽에 바람을 막 쏘셨는데 안 아팠거든요 그러니깐 의사선생님께서 보통 이가 시리면 바람을 막 쐈을때 엄청 아프다고 하셨는데 아무렇지 않아하는거 보면 더 지켜봐도 된다고 하셨는데 생각해보니 제가 아침에 생리통때문에 게보린을 먹었었거든요 근데 게보린이 치통에도 효과있잖아요 오후12시쯤 먹었으니 아직 약효가 돌텐데 약효때문에 바람으로 막 하셨을때 안 아팠던 것 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