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즈 중단 후 야스민 바로 복용해도 되나요?
부정출혈로 산부인과 진료보고 처방받아서 야즈 복용중인데 출혈이 잡히지 않아 야스민으로 다시 처방받았습니다 지금 위약4알 포함해서 7정남았는데 야즈복용하지않고 바로 야스민복용해도될까요 7정복용후 해야할까요
부정출혈로 산부인과 진료보고 처방받아서 야즈 복용중인데 출혈이 잡히지 않아 야스민으로 다시 처방받았습니다 지금 위약4알 포함해서 7정남았는데 야즈복용하지않고 바로 야스민복용해도될까요 7정복용후 해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부정출혈로 약을 변경하게 되셨군요. 야즈에서 야스민으로 변경하는 경우, 피임 효과를 지속하고 싶으시다면 현재 남은 야즈 약(위약 포함 7정)을 복용하지 않고 바로 야스민을 시작하셔도 됩니다.
특히 부정출혈 조절이 목적이라면, 지체 없이 새로운 약을 시작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약은 실제 약물 성분이 없는 정제이므로 건너뛰어도 무방합니다.
다만, 약을 변경한 첫 주 동안에는 추가적인 피임 방법을 사용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호르몬 변화로 인해 처음 몇 개월간 오심이나 구토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야즈 2달 먹다가 모두 만족했으나 부정출혈 때문에 3팩 차에 야스민으로 바꿨는데 달에 생리 2번 하며 출혈이 더 심해졌고, 어지럼증, 두통, 졸도할 거 같은 느낌, 부종 및 전반적 체력 저하가 생겼습니다. 야스민 4알 남았는데 바로 야즈로 치환해도 되나요? 너무 힘듭니다… 피임 효과는 없어도 되는데 생리를 또 하기는 싫어요. 현재 야즈민 복용중에 생리 4-5일차입니다.

야즈 2달 먹다가 모두 만족했으나 부정출혈 때문에 3팩 차에 야스민으로 바꿨는데 달에 생리 2번 하며 출혈이 더 심해졌고, 어지럼증, 두통, 졸도할 거 같은 느낌, 부종 및 전반적 체력 저하가 생겼습니다. 야스민 4알 남은 상태에서 중단한 지 2일차인데 갈색 피가 나오며 생리가 끝나가다, 다시 부종 동반해 생리통이 있으며 맑은 붉은 피가 나오고 있어요. 중단 3일차부터 야즈로 다시 피임약 복용하면 시작된 생리가 멎을까요?

야스민정 복용중인데 이소티논을 먹으려고 해요. 근데 병용하면 야스민정의 효과가 떨어진다고 해서 야스민정 다 먹고 먹을 생각인데 야스민정 다 먹고 바로 다음날부터 먹어도 되나요? 아니면 텀을 두고 먹어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