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이물감과 시림, 결막염일까요?
김OO • 2025.06.05
이물감 느껴지고 눈이 많이 시리고 아프고 충혈은 가라앉았는데 결막염인가요?
결막염인공눈물눈충혈안구건조증눈곱
이물감 느껴지고 눈이 많이 시리고 아프고 충혈은 가라앉았는데 결막염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의 이물감, 시림, 통증이 있고 충혈이 가라앉은 상태는 결막염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결막염은 눈의 결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결막염의 종류에 따라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는데요:
충혈이 가라앉았더라도 이물감과 시림, 통증이 지속된다면 여전히 염증이 남아있거나 다른 안과 질환(각막염, 안검염 등)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때까지는 눈을 비비거나 만지는 행위는 피하시고, 눈의 피로도를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이 가려워서 비볐더니 엄청 부엇는데 결막염 인가요?

렌즈를 뺏더니 눈이 아픈데 결막염일까요? 안약배달은 어떻게 받을수있나요?

2개월 아기입니다. 어제밤부터 살짝 끈적거리는 노란눈꼽이 껴있었는데 아침에 일어나니 굳어있더라구요. 전에 처방받았던 (노란눈꼽낄때 넣으라고 주신) 안약을 넣긴했는데 .. 급하게 병원을 가야할까요? 결막염일까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