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일리나 삽입 후 변비와 통증, 출혈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일리나 넣고 한달이 지났어요. 그런데 이번주 일주일동안 변비때메 똥을 못 쌀 때는 통증도 부정출혈도 없었어요. 근데 어제 오늘 (일주일 지난 상태) 똥을 싼 후, 갑자기 엄청난 통증이 시작되었고, 아파서 하루종일 누워잇으니 덩어리진 혈이 한 뭉텅이 나왔어요. 지금은 아픈 건 사라졌어요. 어떡해야하나요?
카일리나 넣고 한달이 지났어요. 그런데 이번주 일주일동안 변비때메 똥을 못 쌀 때는 통증도 부정출혈도 없었어요. 근데 어제 오늘 (일주일 지난 상태) 똥을 싼 후, 갑자기 엄청난 통증이 시작되었고, 아파서 하루종일 누워잇으니 덩어리진 혈이 한 뭉텅이 나왔어요. 지금은 아픈 건 사라졌어요. 어떡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카일리나 삽입 후 겪고 계신 증상에 대해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카일리나와 같은 자궁 내 피임 장치를 삽입한 후 3~6개월 동안은 자궁내막이 안정화되는 과정에서 부정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의 영향으로 하복부 통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어요.
질문자님의 경우 변비 후 배변 시 통증과 덩어리진 혈이 나온 것은 자궁내막의 안정화 과정에서 발생한 부정출혈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배변 시 복압이 증가하면서 이러한 증상이 더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현재는 통증이 사라졌다고 하셨지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시술받은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일리나 삽입 후 몸이 적응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으나, 안전을 위해 이상 증상이 지속된다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카일리나 삽입 후에 평소에는 문제 없는데, 관계를 한 당일이나 다음날이면 꼭 배가 아프고 출혈이 있어요 ㅠㅠ.. 원래 이런 걸까요? 관계하면 피가 나는 걸 보니 카일리나가 잘 삽입된 건 맞는 거 같은데 아무래도 아프니까 힘드네요..

변비 안 생기는 철분제도 있나요? 피검사했는데 빈혈있다해서 철분제 처방받았는데 변비가 생기더라고요...그래서 못 먹고있는데 빈혈 증상이 심해져서요

성관계 한번도 안한 사람입니다. 자위만 몇 번 했는데 오늘 손가락(1개) 삽입 자위 도중 손가락을 빼니까 빨간 출혈이 묻어나왔어요. 이런 일은 처음이라 너무 무서워요..어떻게 해야할까요? 약국에서 항생제 같은 거 처방해서 먹어야할까요? 도와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