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아랫배 통증과 물설사, 피로감의 원인은?
갑작스럽게 오른쪽 아랫배가 콕콕 찌르는 느낌이 들고 속이 더부룩해져서 화장실에 갔는데 물설사를 했습니다 그리고 피로감과 두통이 생겼습니다 이거 무슨증상인가요?
갑작스럽게 오른쪽 아랫배가 콕콕 찌르는 느낌이 들고 속이 더부룩해져서 화장실에 갔는데 물설사를 했습니다 그리고 피로감과 두통이 생겼습니다 이거 무슨증상인가요?
AD
오른쪽 아랫배의 통증과 물설사, 피로감, 두통은 장염 등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증상입니다. 특히 물설사와 복통이 동반될 경우, 바이러스성 장염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잦은 설사로 인해 탈수가 발생하면 두통, 피로감 등을 느낄 수 있으므로, 탈수 예방을 위해 미지근한 이온음료, 보리차, 물 등을 자주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시는 것도 복통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심해지거나 지속된다면, 가까운 내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고 적절한 약물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분간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시고, 열이 나거나 복통이 심해진다면 즉시 의료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오른쪽 아랫배 콕콕 찌르는 느낌, 그리고 속이 답답한 느낌, 구토는 없고 물설사를 했습니다 변을 봐도 배가 아팠고, 피로감이 들고, 통증은 일반 충수염 증상과 달리 오른쪽 아랫배> 속이 답답한 느낌> 오른쪽 옆구리> 오른쪽 허리 통증> 오줌볼때 통증> 전신피로감> 왼쪽 머리 두통 맥버니즘 쪽엔 통증이 없었고 오른쪽 배꼽 옆부분이 마지막 통증이었음
대략 1년전부터 왼쪽 가슴 밑부분(명치보다 약간 위쪽)에 간혈적으로 뻐근한? 주먹으로 쥐어잡는 듯한 통증이 있었습니다. 통증이 있을 때, 숨을 내쉬면 통증이 더 강해지는 경향이 있고 이 통증이 오래가지는 않습니다. 길어도 20분..? 보통 10분 안에 사라집니다. 가끔은 왼쪽 팔뚝 밑부분도 함께 아프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일상 생활이 조금 힘들만큼 피로감이 매우 심해졌고 숨쉬기가 약간 힘듭니다. 점점 빈도가 잦아져서 보통 하루에 한 번씩은 짧게 10분 정도 약한 통증이 있는데 원인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해당 증상으로 병원 방문 시 내과를 방문하면 되는걸까요?
올해 2월 16일, 갑작스럽게 오른쪽 서혜부 통증과 함께 설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전신피로감도 심해 침대에 누워있었습니다 통증은 오른쪽 서혜부를 시작으로 오른쪽 옆구리, 오른쪽 허리, 오른쪽 배꼽옆부분 통증으로 이어졌는데요, 혈변은 보지 않았습니다 변의 모양은 가는변, 설사, 바나나변 이렇게 변을 보게 되는데 제일 많이 나타나는 모양이 가는변, 설사 입니다 변 색깔은 고동색, 진한갈색이 주요 변색입니다 냄새도 약간 독하고요 변을 보면 오른쪽 아랫배 밑부분이 볼록해집니다 이거 무슨 증상인가요? 현재 오른쪽 아랫배 부분에 통증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