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 후 복통이 사라졌는데 병원에 가야 하나요?
그저께 설사하고 오늘 새벽에 복통이 있어서 포타겔 먹고 통증이 사라지긴 했는데 병원 가는게 나을까요?
그저께 설사하고 오늘 새벽에 복통이 있어서 포타겔 먹고 통증이 사라지긴 했는데 병원 가는게 나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복통이 사라져서 다행입니다. 설사와 복통이 일시적이고 포타겔 복용 후 증상이 호전되었다면, 즉시 병원 방문이 필수적이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병원 방문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부드러운 음식(흰죽, 계란, 두부 등)을 소량씩 드시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당분간은 밀가루, 맵고 짜고 기름진 음식, 술, 커피, 탄산음료 등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완전히 사라졌더라도 장을 편안하게 해주는 식이요법을 2-3일 정도 유지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지금 생리 2일째고 생리 시작 하루 전 새벽부터 태어나서 처음 겪는 복통인지 생리통인지 너무 아프고 계속 설사가 나와요 생리 터진 날에는 팍 안터지고 볼일 볼때만 나오다가 그 날 새벽부터 양이 많아졌어요 속도 좀 쓰릴 때도 있어요 병원에 가보려는데 내과와 산부인과중 어디로 방문해야할까요?

어제 저녁부터 오른쪽 고환과 아래쪽 복부에 통증이 있었는데 자고 일어나니 증상이 없어졌습니다. 당장 비뇨기과를 찾아가야하나요? 아니면 재발 시 찾아가도 되나요?

3일정도 소음순 날개쪽에 살짝 간지러움 하루에 몇번 있었는데 어제부터는 또 간지러움 없어요 병원 방문 해야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