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통증만 있어서 방광염 같은데 병원 가서 질염 검사를 해야 하나요?
분비물이랑 냄새 둘 다 없고 그냥 질 통증만 있어서 방광염 같은데 병원 가서 꼭 질염 검사를 해야 하나요? 그냥 약만 처방 받을수는 없나요?
분비물이랑 냄새 둘 다 없고 그냥 질 통증만 있어서 방광염 같은데 병원 가서 꼭 질염 검사를 해야 하나요? 그냥 약만 처방 받을수는 없나요?
질 통증이 있는 경우, 방광염이 원인일 수도 있지만 다른 여러 가지 질환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분비물이나 냄새가 없다고 해서 질염이 아니라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증상만으로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 어렵기 때문에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증상을 듣고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한 후 적절한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질염 검사를 포함하여 소변 검사 등을 통해 방광염인지, 다른 질환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의 판단에 따라 필요한 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에 따라 약을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질 통증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더욱 빠른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질염 검사는 질경 등을 이용하여 질 내부를 확인하고 std 등 균 검사를 진행할 수 있어요. 통증은 심하지 않은 편이지만 불편감이 있을 수는 있으며, 가까운 산부인과로 내원하여 자세히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을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얼마전 성관계때 출혈이 있었는데 그 이후 질 내부가 가렵고 하얀 덩어리 같은게 나오다 최근엔 잦은 소변과 배뇨통, 그리고 가끔 혈뇨가 나옵니다. 이렇게 질염증세와 방광염 증세가 같이 오기도 하나요? 만약 내원해서 검사한다면 질염검사나 방광염검사 하나만 해도 되나요?
며칠전에 방광염 때문에 병원에 갔었는데 생리 중이라 정확한 진단은 받지 못 했어요 원래 생리 중에 냄새가 심하진 않았는데 방광염 걸린 순간부터 피비린내가 너무 심하게 났는데 질염과 방광염이 같이 걸린 걸까요? 지금은 방광염도 나앗고 냄새도 느껴지진 않는데 질염검사를 한번 받는게 좋을까요?
몇일전 산부인과에 들려 방광염 검사를 했는데 방광염은 아니고 세균성 질염과 칸디다 질염이 나왔어요 약을 복용중인데도 통증이 그대론데 방광염약을 먹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