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배 불편증상, 위경련, 복부팽만감이 지속될 경우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제가 미국생활을 12/19 부터 하고 있는데 저번주부터 배가 좀 불편하더니 주말에는 위경련 같은 증상이 있었고 아직까지 약간 복부팽만감이 남아있는 것 같은데 병원에 따로 안 가봐도 될까요? 나이는 만25세 입니다.
제가 미국생활을 12/19 부터 하고 있는데 저번주부터 배가 좀 불편하더니 주말에는 위경련 같은 증상이 있었고 아직까지 약간 복부팽만감이 남아있는 것 같은데 병원에 따로 안 가봐도 될까요? 나이는 만25세 입니다.
위경련과 복부팽만감이 지속되고 있다면, 몸에서 무언가 정상이 아님을 알리는 신호일 수 있어요. 미국에 도착하신 지 얼마 되지 않아 식습관의 변화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소화기계통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어요. 나이가 만 25세라면 대체로 건강할 확률이 높지만, 그렇다고 해서 증상을 무시하시면 안 됩니다. 증상이 가벼운 경우에는 충분한 휴식, 수분 섭취, 식이 조절 등으로 개선될 수 있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특히 위경련이 심하거나 복부팽만감이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소화기 질환 뿐만 아니라 다른 건강 문제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따라서, 현재 상태가 호전되지 않거나 더 심해진다면 가까운 병원이나 클리닉을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어요. 건강은 언제나 최우선으로 챙겨야 할 부분이니, 안전을 위해 조속히 의료적 조언을 구하시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위경련이 어제 저녁부터 시작해서 오늘 아침에 병원 다녀와 처방 받았음에도 아직 진통이 심해요. 응급실 가는 것이 좋을까요? 어머니가 자꾸 아프다면서도 응급실 안 가려해서요
현재 식중독 이후 위경련 증상으로 병원 입원 중 평소 습진이 자주 있긴했으나 위와 같은 증상은 첨이에요 위경련 증상에 대해 자율신경과민 의심된다고 한 상황이고 손껍질 벗겨짐도 이거랑 관련이 있나요?
스트레스성 위경련인 듯 합니다. 3달 전쯤 부터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린 55세 남성입니다. 2개월전 쯤 부터 소화도 안 되고 이래서 위내시경을 받았는데, 위염이 좀 심하다고 하네요. 궤양성 치료제 등을 처방받았는데, 스트레스가 심하면 배가 너무 아픕니다. 스트레스 상황을 벗어나면 (항불안제 등을 복용하면) 통증이 많이 줄어듭니다. 현재 식욕도 없고 소화도 잘 안되는 상황인데...의사 선생님은 스트레스로 인한 일시적인 것이라고 합니다. 정신과라도 가봐야 하나요??? 헬리코박터는 있는데, 지금 꼭 치료할 필요는 없다는 얘기는 들었습니다. 항생제 두 종류를 2주나 먹는건데,,,,지금도 밥도 잘 못 먹는데 무리가 되지는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