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미디아 감염자와 코털깎이 공유 시 감염 가능한가요?
클라미디아가 걸린 가족이 있으면 코털깎이를 같이 쓰면 감염이 되나요? 같이 쓰는 물건에도 감염될 수 있나요?
클라미디아가 걸린 가족이 있으면 코털깎이를 같이 쓰면 감염이 되나요? 같이 쓰는 물건에도 감염될 수 있나요?
클라미디아 감염증은 주로 성적 접촉을 통해 전파되며, 감염된 사람의 체액을 만진 손으로 본인의 눈을 만지게 되면 눈에도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건을 같이 쓰거나, 문손잡이, 변기커버 등 일상 생활을 통해서는 감염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코털깎이와 같은 개인 위생 도구를 통한 감염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 위생 도구는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감염 예방을 위해 다른 사람과 공유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약 감염에 대한 우려가 있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외상성 고막천공은 바로 수술 안해도 되나요? 외상성 고막천공으로 응급실에 내원하였는데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전문적인 소견이 필요하다고 하셔서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오셨는데 일단 고막에 패치를 붙인 후 경과를 관찰해보면서 짧게는 1개월, 길게는 3개월정도 지켜보고 그래도 고막재생이 전혀 안된다면 그때 수술하자고 하시더라고요. 근데 바로 수술 안해도 상관없나요?
고막천공이 뭔가요? 그리고 고막은 다시 재생 할수 있습니까?
재생된 고막은 선천적인 고막보다 성능이 떨어지나요? 인터넷에서 떠도는 이야기 중에 위와 같은 얘기가 있었습니다. 저도 어디서 들어본 듯 한데 어떤 근거가 있는지, 사실인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