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질 외 사정으로 관계를 가진 후 임신 가능성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 상황인 것 같아요.
- 질 외 사정 후 닦지 않고 재삽입을 했다면, 소량의 정액이 질 내로 들어갔을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이론적으로 임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으로 볼 수 있어요.
다만, 재삽입 시 정자의 양이 많지 않고, 생존 가능한 정자의 수가 적을 가능성이 높아 임신 확률은 낮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2.임신 테스트기는 보통 관계 후 10~14일 이후에 정확한 결과를 보여줄 수 있어요.
따라서 오늘(2월 27일) 아침 첫 소변으로 얼리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하셨고 한 줄이 나왔다면, 2월 7일, 13일, 16일 관계로 인한 임신 가능성은 낮은 상황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만, 2월 24일 관계는 아직 임신 테스트기로 확인하기엔 너무 이른 시점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이후에 다시 한번 검사를 통해 임신 여부를 확인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가슴 통증과 허리 통증은 일반적으로 생리 전 증후군(PMS)으로 나타나는 증상이며, 이는 곧 생리가 시작될 가능성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어요. 다만, 생리 전 증후군 증상과 임신 초기 증상은 유사할 수 있으므로 생리가 시작되지 않으면, 임신 여부를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24일 관계 후 재삽입으로 인해 임신 가능성이 완전히 없다고 단언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다만, 질 외 사정 자체가 정확히 이루어졌고, 사정 후 바로 재삽입하지 않았으며 삽입 시간이 짧았다면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보여요.
오늘 아침 임신 테스트기에서 한 줄이 나왔다면 현재로서는 임신 가능성이 낮아 보여요.
또한,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는 임신 외에도 스트레스나 환경적 요인 등 다양한 원인 때문일 수 있어요.
만약 생리가 계속 지연된다면, 3~5일 후 다시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하여 임신 여부를 확인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불안감이 심하다면 산부인과에서 혈액검사를 통해 보다 정확한 결과를 확인받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증상이 호전되시길 바라며,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