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거 주사 후 동공 크기 변화가 있을 수 있나요?
원래 렌즈를 껴서 동공이 좀 작아졌었는데 이번주에 몸이 아파서 링거릉 2번 맞으니까 동공이 다시 커진 거 같은데 기분탓인가요?
원래 렌즈를 껴서 동공이 좀 작아졌었는데 이번주에 몸이 아파서 링거릉 2번 맞으니까 동공이 다시 커진 거 같은데 기분탓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동공 크기 변화에 대해 걱정이 되셨을 것 같습니다.
동공 크기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렌즈 착용은 실제로 동공 크기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컬러렌즈를 오래 착용하면 검은자가 작아 보이는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링거 주사 자체보다는 질문자님의 몸 상태가 좋지 않았던 것이 동공 크기에 영향을 주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피로, 스트레스, 신체 상태 변화 등이 동공 크기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조명 상태, 감정 상태, 심지어 카페인 섭취 여부도 동공 크기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일시적인 변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습니다.
만약 동공 크기 변화와 함께 시야 흐림, 심한 눈부심, 두통 등의 증상이 지속된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미세열공으로 레이저치료한지 3주째 입니다 시술 받은 쪽 동공크기 줄어들지가 않네요 시술한 날 보다는 보는게 좀 편해지긴 했는데 크기는 여전히 차이가 나요

왼쪽 눈만 동공이 커진 상태로 줄어들지 않고 눈앞이 흐리고 어지럼증이 있는데 많이 위험할까요?

부모님이 따로 병이 있으신건 아니고 안과 검진을 주기적으로 받으셔서 같이 다녀왔는데 들어보니까 동공크기가 많이 줄어들었다고 하네요 원래 사람이 30대정도까진 동공이 커지다가 40대 지나면서는 계속 작아진다고 하시던데 정말 그런건가요? 그리고 문제가 따로 생기는건 아닌가요? 아직 백내장이나 시력 같은 부분은 전혀 문제가 없으신데 괜히 걱정되네요
